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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산군, 대형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 시행중 - 대형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서비스를 통해 처리를 간편하게!
  • 기사등록 2015-11-24 19:2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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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산군은 2014년 7월부터 수수료 부담 없이, 배출장소로의 힘겨운 운반 없이 편리하게 대형 폐가전제품을 처리할 수있는 “대형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서비스 시행 이전에는 tv, 에어컨, 냉장고 등 대형 폐가전제품을 배출할 때 규격에 따라 수수료를 납부하고 스티커를 부착해 직접 배출장소로 운반을 해야하는 불편이 있었으며, 운반하는 과정에서 95%이상 훼손되거나 제품 자체가 유실되는 문제가 발생하였다.
이에 환경부와 괴산군,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은 국민들이 좀더 수월하게 버릴수 있고 수수료 납부 등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서비스를 시행하게 되었다.
서비스 대상품목으로는 TV와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가스레인지 등 1M이상 크기의 대형 폐가전제품이며 소형가전의 경우 단독배출은 불가능하며 5개 이상을 배출하거나 대형가전과 함께 배출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단. 부품 탈취 등 원형훼손 제품(냉장고 냉각기, 세탁기 모터 등)은 수거가 불가능하며 기존방식대로 수수료를 납부하여 배출하여야 한다.
대형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신청을 하고자 하는 주민은 콜센터 1599-0903 또는 폐가전무상예약시스템(www.15990903.or.kr), 카카오톡(ID:폐가전무상방문수거 또는 weec)을 통해 무상수거 예약신청을 하면 수거전담반이 매주 토요일에 방문하여 수거한다.
군관계자는 “ 냉장고와 에어컨 등 대형폐가전제품의 처리시 배출수수료 부담을 이유로 방치 또는 부적정 처리로 인해 환경문제를 유발하였는데 무상방문수거로 인해 주민들의 처리비용 부담 감소 및 배출의 간편화와 더불어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폐가전제품의 재활용으로 자원을 절약할 수 있으므로 무상방문수거 서비스를 활용하여 배출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병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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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5-11-24 19:2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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