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예산군 공공도서관(예산군립도서관·삽교공공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어린이들을 위해 여름방학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예산군립도서관은 오는 7월 31일과 8월 1일 이틀간 초등 저학년과 고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떡과 빵을 만드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저학년은 쌀가루를 이용해 바람 떡을 만들고 고학년은 고구마와 감자를 이용해 빵을 만들며 농산물의 중요성과 활용성을 이해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삽교공공도서관은 유아(5∼7세)와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각각 그림책 독서 후 월남쌈과 스콘을 만들어보는 요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밴드’ 앱을 활용한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도서관에서 요리 재료와 독서 활동지를 수령해 각자 가정에서 진행하게 된다.
또한 초등 3∼4학년의 경우 삽교도서관을 방문해 고대부터 이어져 내려온 기록의 역사를 익히고 점토판에 아동이 직접 기록을 남겨 가마에 구워 보관해보는 대면 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 프로그램 운영 전후로 철저한 방역 소독을 실시할 예정이며, 강사와 참가자 모두 마스크를 쓰고 진행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7월 20일 오전 9시부터 28일까지 선착순 접수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군민은 도서관 홈페이지(www.ysplib.go.kr)도서관 행사-참가신청 메뉴에서 접수할 수 있고 전화 접수는 불가능하다.
프로그램별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군민 중 프로그램 운영일 기준 2주 이내 해외방문자 및 당일 37.5도 이상 발열이 있는 자는 참가가 불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오랜 기간 지속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피로를 느낄 관내 어린이들이 알차고 즐거운 방학을 보내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상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22 21:36: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새로운 벚꽃 명소! 감곡면 청미천 벚꽃길
  •  기사 이미지 ESG전문그룹 이노텍코리아 사랑의 쌀 기탁행사
  •  기사 이미지 여주시 여강회 복지사각지대 지원 성금 600만원 기탁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