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정부 에너지정책 기후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없어” - 환경단체, `윤석열 정부 안전하고 정의로운 에너지전환 원칙 수립 촉구 기자회견`
  • 기사등록 2022-06-21 15:06:14
기사수정

기후위기비상행동, 석탄을넘어서, 탈핵시민행동 등 환경단체들은 2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윤석열 정부 에너지 정책-안전하고 정의로운 에너지전환 원칙 수립 촉구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기후위기비상행동, 석탄을넘어서, 탈핵시민행동 등 환경단체들은 2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윤석열 정부 에너지 정책-안전하고 정의로운 에너지전환 원칙 수립 촉구 기자회견`을 진행했다.이들 환경단체들은 “새정부의 에너지정책은 화석연료 가격이 나날이 상승하는 현 상황에 대응하지 못하며 기후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도 없고, 핵위험을 가중시키는 것으로써 그 첫 단추부터 잘못 꿰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탈원전 정책 폐기와 원자력 산업 생태계 강화는 산업계의 이익만을 내세워 지구 생태계와 시민의 생명을 져버리는 잘못된 계획”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화석연료 발전소보다 온실가스 배출이 적다는 이유만으로 원전을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볼 수는 없다”고 반박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21 15:06:1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본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