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횡성군의 대표브랜드 횡성한우가 한국소비자협회대상위원회에서 주최·주관하는 2017 대한민국 명가명품 대상 지방자치 특산품부분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3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달성했다.
대한민국 명가명품 대상은 한 분야에서 명성을 쌓고 있는 기업이나 개인·단체를 발굴하여 시상하는 최고의 명가명품 대상으로 시상식은 7월 11일 오후 2시 대한민국 국회헌정기념관 2층에서 진행되며, 신구선 축산지원과장을 비롯해 축산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그동안 횡성한우의 브랜드 가치 제고와 소비자 신뢰 확보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온 횡성군은 특히 2015년 농림수산식품부 ICT 융.복합공모사업 선정으로 횡성한우의 출생에서부터 입식 사양 출하 도축 그리고 식탁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관리하는 품질인증 자동 확인프로그램을 개발·추진해 왔다.
또한 전국 어디서나 농림축산식품부 축산물 이력제 시스템과 연계해 횡성한우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운영 중에 있으며, 이밖에도 축산물품질평가원과 한국축산경제연구원 한경대학교 협력으로 3억 3천만원을 투자해 근내지방 패턴분석 한우사육 농가 사양조사 섬세마블링 생산 방법 등 횡성한우의 고품질화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더불어 횡성군은 지난 5월8일부터 5월12일까지 5일간 홍콩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7 홍콩식음료박람회(HOFEX)에 참가해 횡성한우 및 횡성 농·특산물 전시·홍보하는 등 횡성한우 세계화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신구선 축산지원과장은 FTA 등의 위기 속에서 우리 횡성의 농축산물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보다 다각적이고 체계적으로 한우산업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철호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13 12:55: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새로운 벚꽃 명소! 감곡면 청미천 벚꽃길
  •  기사 이미지 ESG전문그룹 이노텍코리아 사랑의 쌀 기탁행사
  •  기사 이미지 여주시 여강회 복지사각지대 지원 성금 600만원 기탁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