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0월 29일 안계면 용기1리에서 이웃사촌 시범마을 조성사업 중 마을공동체 강화의 일환으로 추진한 주민주도형 골목정원 조성의 성과를 안계면 주민들과 공유하고 대외로 널리 알리기 위해‘2022 안계 이웃사촌의 날 골목정원 축제’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용기1리를 비롯한 6개 마을에서 주민주도로 추진한 마을 복지공동체 사업의 성과 공유 및 대외 홍보 그리고 안계면 도시재생 뉴딜사업 중 주민제안 공모사업으로 진행되는 불우이웃돕기 성금 모금을 위한 이웃사촌의 날 행사와 연계 추진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향후 지속적인 축제 추진을 이어가기 위해 주민들 중심으로 ‘2022 안계 이웃사촌의 날 골목정원 축제위원회’를 구성하여 계획을 수립하였으며 의성군과 행복의성지원센터 그리고 안계면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성공적으로 진행하였다. 

이날 축제는 먹거리, 동아리 제작품 판매 및 체험 부스운영과 골목정원 스탬프 투어 및 어린이 체험‧놀이공간 운영 그리고 경품 이벤트와 각종 축하공연을 통해 지역주민들과 외부방문객들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하루 동안 1,200여 명이 방문했고 약 400만 원의 판매 수익금이 모였으며 수익 전액은 안계면에 전달하여 향후 도움이 필요한 불우이웃에게 쓰일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오늘 축제에서 보여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화합하는 모습이 이상적인 마을공동체의 모습이다. 

이러한 마을공동체 활동을 바탕으로 탄탄한 마을공동체가 하나둘씩 늘어나 주민주도의 의성군 발전을 이룩할 수 있도록 앞장서주길 바란다.”라며 “이번 축제가 일회성 행사로 끝나지 않고 꾸준히 이어나가 주민주도의 대표 마을 축제로 자리매김하여 주민들의 자긍심과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 대외 홍보를 통한 관광객 유치로 지역 활력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김 일천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03 12:52: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새로운 벚꽃 명소! 감곡면 청미천 벚꽃길
  •  기사 이미지 ESG전문그룹 이노텍코리아 사랑의 쌀 기탁행사
  •  기사 이미지 여주시 여강회 복지사각지대 지원 성금 600만원 기탁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