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상주시(시장 강영석)와 에이플영농조합법인(대표 황상헌)은 지난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농업회사법인 HSG(주)(대표 성물산)을 통하여 베트남 하노이에서 상주배, 포도, 사과 판촉행사 및 시장조사를 실시했다.

행사에 앞서 주베트남대사관을 방문하여 홍기옥 농무관과 업무 협의를 통해 전반적인 베트남 시장현황과 수출 방향성에 대한 논의를 하였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하노이 자사를 방문하여 이광성 부장을 만나 한국 신선농산물 수출 현황과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중국산 농산물 한국산 둔갑 판매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베트남 최대 프리미엄 쇼핑몰인 이온몰에서 상주시는 대표농산물인 샤인머스캣을 비롯하여 새롭게 선보이는 써니돌체, 대황옥, 만풍배, 미니사과를 홍보 및 시식 행사를 실시하여 많은 현지인의 관심을 받았다.

이날 안경숙 상주시의회 의장, 신순화 산업건설위원장과 상주시 유통마케팅과 수출지원팀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 진행자가 행사 진행을 맡고 한류열풍에 맞추어 가수를 초청해 상주 농산물 판촉행사의 시작을 장식했다.

베트남은 과일을 많이 소비하는 국가로 특히 고급과일 선물을 서로 주고받는 문화에 프리미엄 농산물이 베트남 시장에 안성맞춤이라는 현지인들의 평가이다. 상주시 샤인머스캣은 이미 베트남 현지인들로부터 품위를 인정을 받고 있어 지금까지 계속해서 판매가 증가하고 있고 이번에 새로 선보인 포도와 배, 사과도 판매 확대가 기대된다. 

안경숙 상주시의회 의장은 “수출확대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이어들과 신뢰구축이며 이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고품질 농산물 재배를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했으며, 베트남 시장 판로 확대 및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시의회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상주-여인철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03 12:32: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ESG전문그룹 이노텍코리아 사랑의 쌀 기탁행사
  •  기사 이미지 여주시 여강회 복지사각지대 지원 성금 600만원 기탁
  •  기사 이미지 한영 정상회담 결과 - ‘글로벌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 -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