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멘트공장 인근 지역(강원 동해/삼척/강릉/영월 및 충북 제천/단양)사회와 상생발전 프로그램 마련을 논의해 온 시멘트업계가 250억원 기금출연을 결정하고 기금의 투명성,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국내 주요 시멘트업체를 회원으로 하는 한국시멘트협회(회장 이현준 쌍용C&E대표)는 30일 오전 10시 한국생산성본부(KPC) 회의실에서「시멘트업계–KPC 사회공헌 기금출연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이날 협약식에는 시멘트업체 대표 모두가 직접 참석해 협약에 서명함으로서 그동안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을 최우선으로 삼아 온 시멘트업계의 변함없는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시멘트공장이 위치한 강원·충북지역의 상생발전은 물론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한 이번 협약은 지난 2월 지역구 국회의원과 시멘트업계간 체결된「지역사회공헌 확대를 위한 시멘트업계의 자발적 기금조성 협약」의 실질적 이행을 위한 후속조치이기도 하다.
시멘트업계 및 지역사회 관계자들은 이번 기금 출연 협약과 관련, 그동안 국내 유수의 대기업들과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였으며 우리나라에 ESG경영을 전파해 패러다임 리더로 인정받는, 공신력 높은 KPC를 협약 파트너로 삼아 시멘트업계의 지역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객관성, 투명성을 제고할 수 있게 되었다는 평가다.
KPC는 시멘트업계와 함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방향성을 제시하며, 지역별 기금관리위원회의 설립과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250억원 규모의 사회공헌 기금에 대한 명확한 기준 확립과 객관적 산정 방법론을 제시하는 등 기금 운영 및 관리의 투명성을 높이며, 기타 사회공헌활동에 필요한 사항 등 기금 운영의 조기 안착에 필요한 광범위한 지원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한국시멘트협회 관계자는 “시멘트업계의 지역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확대 의지를 대내외에 공식화함으로서 시멘트공장 인근 지역과 주민에 대한 직접적인 혜택을 높여 시멘트공장과 지역사회가 지속가능발전을 모색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고 밝혔다.
시멘트업계는 이번 기금 출연 협약식을 계기로 지역별 기금관리위원회 출범을 연말까지 마무리 짓고 업계와 지역사회, 주민간 이해와 화합 도모 등 지역의 상생발전에 필요한 프로그램의 확대 실행에 나설 계획이다.
<이광욱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15 15:12: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새로운 벚꽃 명소! 감곡면 청미천 벚꽃길
  •  기사 이미지 ESG전문그룹 이노텍코리아 사랑의 쌀 기탁행사
  •  기사 이미지 여주시 여강회 복지사각지대 지원 성금 600만원 기탁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