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박준희 관악구청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 기초단체장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전문가와 시민 활동가를 중심으로 평가단을 구성해 지난 1월부터 전국 226개 기초단체장을 대상으로 ▲공약이행 ▲2020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에 대해 평가하고 그 결과를 5개 등급(SA, A, B, C, D)으로 분류했다.
구는 민선7기 출범 이후 2018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2019년 공약실천계획 최우수상(SA), 2020년 공약이행평가 우수상(A)에 이어 2021년 공약이행·정보공개 평가 최우수상(SA)까지 4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구는 ‘체계적인 공약실천계획’을 바탕으로 매분기별 공약 이행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이를 ‘온라인 관악청(聽)’이라는 별도 홈페이지를 통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공개해 최우수 등급(SA)을 받았다.
특히, 주민소통·웹소통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체계적으로 작성된 사업별 세부추진계획과 주민배심원제, 정책자문단 등 구민이 직접 참여하는 제도 운영, 온라인 관악청(聽) 등이 높게 평가됐다.
한편, 구는 이밖에도 민선 7기 핵심사업인 관악S밸리 조성, 골목상권 활성화사업, 별빛신사리 상권 르네상스사업 등 ‘더불어 경제’ 분야를 비롯해 신림선 경전철 조기 완공, 도림천 복원 및 개선 등 모든 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하며 구민과 함께 하는 더불어 으뜸 관악 조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이번 공약 이행 평가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구정에 적극 협조해주신 구민여러분들과의 소중한 약속을 지키기 위한 노력이 만들어낸 결과물이라고 생각 한다”라며 “앞으로도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탕으로 구민과의 엄중한 약속을 지키고, 관악구 발전은 물론 구민의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성주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02 00:47: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새로운 벚꽃 명소! 감곡면 청미천 벚꽃길
  •  기사 이미지 ESG전문그룹 이노텍코리아 사랑의 쌀 기탁행사
  •  기사 이미지 여주시 여강회 복지사각지대 지원 성금 600만원 기탁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