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음성군, 폐건전지 교환사업 추진 편집국 기자 2021-03-11 23:05:39
음성군은 토양오염의 원인이 되는 폐건전지의 수거율을 높이기 위해 3월부터 연말(예산소진 시 조기마감)까지 폐건전지 교환사업을 진행한다.
폐건전지 교환사업은 주민들에게 쓰레기 분리배출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건전지 재활용률을 향상시키는 한편, 분리배출의 생활화를 정착시켜 자원 절약과 환경 보호의식을 확산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참여대상은 일반 주민으로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폐건전지 교환창구에 폐건전지 10개를 가져가면 새 건전지(AA, AAA 중 선택) 2개로 교환해준다.
폐건전지는 알칼리, 망간, 수은, 산화은, 니켈, 카드뮴, 리튬전지 어느 것이나 가능하다.
폐건전지는 분리배출이 가능하며 재활용을 하게 되면 철, 아연, 니켈 등의 유용한 금속자원을 추출해 재사용이 가능하다.
반면, 종량제 봉투에 버리게 되면 수은, 카드뮴 등의 유해중금속이 처리과정에서 토양과 지하수에 유출될 수 있어 환경오염을 유발하게 된다.
음성군은 지난해 폐건전지 4.5t을 수거해 소중한 자원으로 재활용했으며, 올해는 폐건전지 교환사업을 통해 지난해보다 10% 늘어난 폐건전지 5t을 수거하는 것을 목표로 주민 홍보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영복 기자
댓글

칼럼·기고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