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서천군, 산림사업 민 . 관 협력형 산림경영 업무협약 체결 편집국 기자 2021-01-14 12:07:07
서천군(노박래 군수)은 1월 12일 서천군 산림조합과 '2021년 민 · 관 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 '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은 노박래 서천군수와 안광문 서천군 산림조합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민 · 관 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은 2020년 충남의 5개 시 · 군이 참여했고 2021년에는 11개 시 · 군으로 확대 운영하는 사업이다. 서천군 산림조합은 체계적인 산림경영을 위해 시공에는 참여하지 않고 그동안 행정에서 담당해 왔던 사업 대상지 확보, 사업발주 및 관리를 담당해 산림조합의 공공적 기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게 된다.
서천군은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통해 사유림의 전문적 경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추진하는 2021년 민 · 관 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의 규모는 조림과 숲 가꾸기 사업 등 총 1060ha에 사업비 22억 6천만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한편 노박래 서천군수는 "이번 민 · 관 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을 통해 서천군의 산림경영 활성화로 경쟁력 있는 산림을 가꾸고자 한다" 라며 "서천군 산림조합의 공공적 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양복식 기자

댓글

칼럼·기고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