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강원소방본부,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선정 6개소 춘천1, 원주1, 홍천1, 횡성1, 영월1, 고성1 편집국 기자 2019-10-23 21:02:03

강원도소방본부(본부장 김충식)는 2019년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는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 등을 거쳐 선정된다.
자격 요건은 최근 3년간 화재발생과 소방·건축·전기·가스 등 관련법령 위반사실이 없고 자체계획을 수립하여 종업원 소방교육 또는 소방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등 화재예방에 관심을 갖고 안전관리 이행 실태가 우수해야 한다.
이번에 선정된 다중이용업소는 춘천 비스트로본(일반음식점) 원주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일반음식점) 홍천 홍천시네마(영화상영관) 횡성 시즌아이PC방(인터넷컴퓨터게임시설제공업), 영월 영월시네마(영화상영관) 고성 대진항수산시장(일반음식점) 등 총 6개소다.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로 선정되면 인증표지와 화재배상책임 보험료 할인 향후 2년간 소방특별조사 면제 등의 혜택이 있다.
안전관리 우수다중이용업소 인증표지는 소방의 날(11월 9일) 전달 예정이며, 선정 업소 세부 현황은 강원소방본부 홈페이지(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석화 기자
댓글

칼럼·기고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