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예산군, 2017년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안전하고 건강한 수돗물 공급으로 군민 행복지수 향상 편집국 기자 2018-06-21 11:50:14

예산군은 상수도 수질 및 수돗물에 대한 정보 등을 수록한 2017년 수돗물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군민들에게 수질과 수돗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올해 보고서에는 수질검사 결과와 수질기준, 수돗물 생산과정 및 공급과정, 원수의 수질정보, 수돗물의 음용방법 등 수돗물 관련 다양한 정보가 수록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상수도 원수 수질은 예산상수원 ‘좋음’ 등급, 덕산상수원 ‘약간 좋음’ 등급에 해당되며, 정수장 및 수도꼭지 등 수질검사 결과 먹는 물 수질기준에 적합 안전하고 건강한 수돗물을 생산·공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 관계자는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통한 올바른 정보 제공으로 수돗물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고 주민들의 불편에 신속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정수장부터 가정까지 안전하고 건강한 수돗물 공급으로 군민의 행복지수 향상을 위해 시설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 했다.
한편 군은 이번 보고서를 민원실, 각 읍·면행정복지센터, 수돗물 음용아파트 등에 비치하고 이장을 통해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현중 기자
댓글

칼럼·기고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