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종합뉴스 > 사회·IT

예천군, 경북형 마스크 자체 제작분 보급

- “다함께 행복한 예천 만들기”

편집국|2020-05-06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마스크 수급 안정화를 위해 재능기부를 통해 만들었던 경북형 마스크를 지난 4일 예천교육지원청에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경상북도에서 지원되는 마스크 부직포 필터와 관내 81동우회 및 송대26회에서 제공한 3백만 원 상당의 면 마스크 원단을 활용해 예천군종합자원봉사센터를 포함한 14단체 회원과 개인 등 124명의 재능기부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의 손길로 만들었다.
지난달 9일 포장작업을 마무리하고 배부를 완료할 계획이었으나 지역사회에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사업을 잠정 중단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차원으로 자원봉사센터를 중심으로 4,000장의 마스크 개별 포장작업을 완료했다.
포장작업을 마친 마스크를 예천교육지원청에 전달하면서 등교수업을 앞둔 관내 유치원 및 학교 학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재활용이 가능한 면 마스크와 교체형 필터 5회분을 지급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다함께 행복한 예천 만들기에 힘을 쏟아주신 지원봉사자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등교 수업을 앞둔 유치원생 및 학생들에게 봉사자들의 아름다운 사랑의 선물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덕수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ecn.kr/atc/view.asp?P_Index=3751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mym3252@hanmail.net)

대한환경일보

[편집국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kecn.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