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생산량에 비해 소비가 부족하다. 경북 청도군 관내 천도복숭아 농사를 짓는 과수 농민들은 앞이 캄캄하다 한다. 청도 천도복숭아 하면 국민들이 즐겨 찾고 먹던 고품종의 과실이었다 한다. 경제가 어렵다 하는데, 그 여파인가 소비할 때가 마땅치 않다. 복숭아를 생산하는 농민들은 시름에 젖어 있었다.
농업협동조합법에 의하면, 농업인의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지위를 향상하고, 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국민 경제의 균형 발전에 이바지해야 된다고 규정되어 있다.
경북 청도군 이승율 군수께서 농업인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직접 천도복숭아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서 농민 대표들과 함께 서울로 상경해야 한다 했고, 상경 준비를 하기 위하여 준비하고 있었다.
019년 7월 29일 오전 10시 기자는 청도 이승율 군수와의 면담을 하기 위해서 청도군청을 찾았다. 군수께서 갑자기 서울로 가야 되기 때문에 면담시간을 짧게 해주면 좋겠다 하였다. 군수께서 직접 나선 것이다.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는 과수 농민들을 살리기 위해서 바쁜 걸음을 하는 것이다.
형식에 치우치지 아니한 진정한 행정력을 발휘한 모범적 지도자임을 느낀 것 이다.
이승율 군수께선 청도군 내에서는 불법적인 행위 및 편법적인 행위를 통해 자연환경을 파괴하는 행위나 자연에 피해 주는 행위는 원천 봉쇄하겠다 하였다.
환경정책 기본법 제8조(환경오염 등의 사전 예방) ③ 국가, 지자체 및 사업자는 행정 계획이나 개발사업에 따른 국토 및 자연환경의 훼손을 예방하기 위하여 해당 행정 계획 또는 개발사업이 환경에 미치는 해로운 영향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해야 한다로 규정되어 있다.
개발업자가 법의 사각지대를 이용하여 가축인데 가축으로 보지 않는 동물(토끼), 토끼 사육장을 건축하여 그 지붕 위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하는 것이다.
편법을 이용한 신재생 에너지 사업 할 수 있다면 평지 위를 찾아서 개발 행위를 하는 것이 옳은 일이지만 산림을 훼손하고 수면 위에 세우고 그 수면 밑에는 햇빛이 차단되어 수면 속에 어떤 일이 벌어지는 것에 대해선 아무런 대책없이 행하고 있을 때, 환경 재앙 속에 노출되어 있음을 청도 군수께선 잘 알고 있다는 것이다.
청도군 내에 운문댐이 있다. 청도군 전지역과 대구시 일부 지역에 식수로 공급하고 있다. 운문댐 주변 일대는 전체가 상수원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다.
운문댐 주변을 관찰하고 살펴본 결과, 운문댐으로 유입되고 있는 지류의 하천들 수질을 깨끗하고 투명하게 보였다. 청도군청 관계 부서에서 상수원 관리를 잘하고 있다는 것이다. 수시로 점검하고 수리로 관창 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물환경 보존법 제1조(목적) 수질 오염으로 인한 국민 건강 및 환경상의 위해를 예방하고 하천, 호수 등 공공 수역의 물환경을 적정하게 관리·보존함으로써 국민이 그 혜택을 널리 향유 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미래의 세대에게 물려 줄 수 있도록 함을 목적으로 한다.
청도군 내에 운문산 군립공원이 있다. 생물 다양성 보존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2조(정의) 5. 현재 세대와 미래 세대가 동등한 기회를 가지고 생물 자원을 이용하여 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생물 다양성의 감소를 유발하지 아니하는 방식과 속도로 생물 다양성의 구성 요소를 이용하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또한 “자연환경보존법” 제1조(목적) 자연환경을 체계적으로 보존, 관리함으로써 자연환경의 지속 가능한 이용을 도모하고 국민이 쾌적한 자연환경에서 여유 있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법령 및 생태, 경관 보존지역으로 설정해서 멸종 위기에 놓인 까막딱따구리, 삵, 벗개담비 등 야생동물들을 보호하고 자연생태계를 보존하기 위해서 불법적 행위로 인한 자연 자연생태계 파괴 및 훼손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한 처벌을 하겠다 전했고, 또한 이승율 군수께서는 자연과 더불어 함께 하고 그 공간 속에서 숨을 쉴 때 사람이 사람답게 살아갈 것이고, 이러한 뜻을 통해 청도군 관내에 생태, 경관보존 지역의 범위를 확대할 수 있는 정책 제안도 하겠다 하였다.
자연 보존의 원칙, 그 보존의 원칙이 지켜졌을 때 사람의 건강권과 행복권도 지켜질 것이다.
김동호 대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8-14 15:30: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ESG전문그룹 이노텍코리아 사랑의 쌀 기탁행사
  •  기사 이미지 여주시 여강회 복지사각지대 지원 성금 600만원 기탁
  •  기사 이미지 한영 정상회담 결과 - ‘글로벌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 -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