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종합뉴스 > 사회·IT

서천군, "만 75세 이상 어르신, 버스요금 걱정마세요!"

- 6월 12일부터 버스 무료이용 교통카드 신청 접수/ 오는 7월 1일 첫차부터 이용 가능

편집국|2019-06-12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희망택시로 지역 어르신들에게 편리한 교통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서천군(노박래 군수)이 어르신 교통 복지 정책을 더욱 확대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군은 어르신들의 병의원 진료와 활발한 경제활동을 돕기 위해 오는 7월 1일부터 농어촌버스 무료 이용 교통카드 지원 사업을 시행하기로 했다.
12일부터 관내 주소를 둔 만 75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관할 읍면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을 받고, 오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버스 무료이용 교통카드를 배부 한다.
군에서 발급받은 버스 무료이용 교통카드는 내달 1일 (주)서천여객 소속의 농어촌버스 첫차부터 사용 가능할 뿐 아니라 충남도내 시내 . 농어촌버스도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 횟수 제한은 없다.
서천군 노희랑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어르신 무료 교통카드는 그동안 병의원 진료를 받거나 전통시장 방문할 때 농어촌버스를이용 했던 어르신들에게 큰 혜택을 제공할 것" 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농어촌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복지 정책을 발굴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 버스무료이용 교통카드 발급대상은 올해 만 75세 이상 어르신이며 2020년도부터는 장애인, 국가유공자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양복식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ecn.kr/atc/view.asp?P_Index=2894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mym3252@hanmail.net)

대한환경일보

[편집국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kecn.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