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환경뉴스 > 관광·문화

홍천무궁화수목원 관광객 유치역할 “톡톡”

편집국|2018-11-07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국내 최초 무궁화를 테마로 조성된 홍천무궁화수목원은 2017년 7월 28일 개원 이래 28,677명으로 시작하여 올해 작년 대비 방문객 두 배를 웃도는 70,733명(10월 현재기준)이 방문했다.
이 방문객수는 홍천 인구수(70,059명, 2018.09.30.기준)를 웃도는 수치로 그 만큼 많은 방문객이 홍천무궁화수목원을 찾았다는 것이다.
홍천무궁화수목원은 홍천군 북방면 능평리 일대에 국내 최초 무궁화를 테마로 한 공립수목원으로 무궁화 테마코스를 포함한 3개의 산책코스, 무궁화 작품 및 포토존 체험, 무궁화 퍼즐 맞추기 체험 등 나라꽃 무궁화를 소재로 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해 단체, 가족 단위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북방면민 즐거운 걷기대회 등 건강증진과 관련된 체험행사장소로 활용되면서 홍천군 대표 건강놀이터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홍천군은 내년도에 가족단위 방문객 단체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숲속 쉼터 설치 및 주차장 확충을 통해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며, 무궁화수목원의 자연자원과 연계된 다양한 수목원 해설 및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더 많은 방문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이원열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ecn.kr/atc/view.asp?P_Index=2185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mym3252@hanmail.net)

대한환경일보

[편집국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kecn.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