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종합뉴스 > 연예·스포츠

예천군, 2018 한·일 양궁 친선 양궁대회

- 일본 양궁 꿈나무들 예천진호국제양궁장 방문 교류전 참가

편집국|2018-11-07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한국중·고양궁연맹이 주최하는 2018 한·일 친선 교류 양궁대회가 5일 오후 4시 30분 예천공설운동장에서 개막식을 갖고 7일까지 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교류전에 앞서 일본 선수단은 제50회 전국 남·여 양궁종합선수권대회를 관전하기 위해 3일 입국하는 등 선진 한국 양궁을 배우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보였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한·일 친선 교류전은 양국의 양궁발전 뿐 아니라 미래의 주역이 될 궁사를 발굴하는 자리로 발전해 나가는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회는 12개팀 73명이 참가하는 대회로 일본선수단은 선수 6명과 임원 4명으로 총 10명이 참가하고 한국선수단은 제45회 한국 중·고 연맹회장기 양궁대회에서 남녀 각각 우승팀과 준우승팀이 참가하며 예천군 관내 중·고등학교 선수단과 예천군청 선수단이 이벤트 경기로 참가하게 된다.
경기방식으로는 국제양궁연맹 올림픽라운드 방식으로 70M 거리 2회의 기록 순에 따라 예선전과 결승전으로 치러지며 개인전, 단체전, 혼성단체전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세계 양궁을 이끌어 가는 한국 선수들과 일본 선수들이 경기를 통해 양국의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고 상호 존중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행식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ecn.kr/atc/view.asp?P_Index=2168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mym3252@hanmail.net)

대한환경일보

[편집국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kecn.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