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신성순)은 6월 8일(금) 영주시민운동장에서 제 22회 교육장기 초·중 육상경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교육장기 초·중 육상경기대회는 육상선수의 저변 확대와 재능 있는 육상 영재를 조기 발굴하는 대회인 동시에 경북학생체육대회 영주지역 대표선수를 선발하는 대회이기도 하다.
이 번 대회에는 초·중학교 300여 명의 육상 꿈나무가 참여하여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학교의 명예를 걸고 겨루었다. 영주교육지원청 신성순 교육장은 대회사에서 모든 스포츠의 기초·기본 종목인 육상을 통해 남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스포츠 정신을 기르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영주시 체육회 김경준 상임부회장은 축사에서 영주시와 함께 시행한 영주 Sports 선비 육성 계획의 연장선에서 선진국형 체육교육을 만들어 가는 모범적인 대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히며 앞으로 체육영재 육성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달리기(80m, 100m, 400m, 800m, 1500m, 3000m)와 계주(400m)등 트랙경기와 높이뛰기, 멀리뛰기, 포환던지기, 원반던지기, 창던지기 등 트랙경기로 이뤄졌으며 관내 초·중학교 3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쳤다. 선수들의 열띤 경기 참여로 다가오는 교육감기 구간마라톤대회와 경북학생체육대회에서의 선전이 기대된다.
초·중 육상경기대회 결과 초등A부 우승 영주동부초, 준우승 영주가흥초, 3위 영주중앙초, 초등B부 우승 봉현초, 준우승 문수초, 3위 풍기북부초가 차지했고 남중부 우승 영광중, 준우승 대영중, 3위 영주중, 여중부 우승 영광여중, 준우승 영주여중, 3위 동산여중이 차지했으며 지도교사상으로 영주동부초 권정훈, 영주가흥초 김동원, 영주중앙초 김명수, 봉현초 민효정, 문수초 김정현, 풍기북부초 이영우, 영광중 박연혁, 대영중 김홍기, 영주중 최명재, 영광여중 조인수, 영주여중 김철우, 동산여중 이건웅 선생님이 수상하였다.
박무삼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15 10:40: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ESG전문그룹 이노텍코리아 사랑의 쌀 기탁행사
  •  기사 이미지 여주시 여강회 복지사각지대 지원 성금 600만원 기탁
  •  기사 이미지 한영 정상회담 결과 - ‘글로벌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 -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