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종합뉴스 > 교육·문화

부산시, 환경교육 교재·교구 무료 배부

- ‘우리집은 환경놀이터’ 가정에서 아이들과 활용하세요!

편집국|2020-05-13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부산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개학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관내 초·중학생 및 시민에게 환경교육 교재·교구를 무료로 배부한다고 밝혔다.
부산광역시환경교육센터와 관내 현직교사들이 공동 개발한 미세먼지 경보 SOS, 우리가 몰랐던 부산의 자연환경 이야기 팝업북, 을숙도 생태탐험 총 3종 교재를 무료로 배송해 준다.(배송비도 무료)
신청 수량은 한 가정당 교재·교구별 1세트씩이며, 부산광역시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고 오후 3시까지 신청분은 당일 택배를 통해 배송된다.
부산시는 현재 보유량 3,000세트를 이달 중에 우선 보급할 계획이며, 신청자가 많은 경우 예산의 범위 내에서 추가 보급도 계획 중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학생들이 집에서 환경교육 교재·교구를 활용할 수 있도록 무료배부를 시작했다.”면서 “교과연계도 가능하니 부모님과 함께 적극 활용하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부산시는 2018년 부산광역시환경교육센터를 설치·운영하면서 환경교육 교재·교구를 매년 다수 개발해 왔다. 현직 교사들로 구성된 교사연구회와 함께 개발된 AR 교재·교구는 교과연계 학습지도안과 함께 일선학교에서 실제 수업에도 활용되고 있다.
정상근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ecn.kr/atc/view.asp?P_Index=3770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mym3252@hanmail.net)

대한환경일보

[편집국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kecn.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