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종합뉴스 > 연예·스포츠

올림픽 빙상도시 강릉, 「New 경포」로 거듭난다.

- 강릉시, 문화체육관광부 관광거점도시 공모사업 최종 선정

편집국|2020-01-29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강원도는 지난1월 27 강릉시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관광거점도시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수도권에 집중된 외국인 관광 수요를 각 지역거점으로 확산시키기 위한 것으로 5년(2020~2024년) 동안 총 1,000억 원(국비 500, 도비 150, 시비 350)이 투자되는 문화체육관광부 최대 규모의 공모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강릉시를 비롯하여 전국에서 총 5개 도시가 최종 선정되었다. (부산시, 전주시, 목포시, 안동시)
강릉시는 올림픽을 계기로 신축한 올림픽 스포츠 콤플렉스, 아트센터, 호텔들을 활용한 MICE 산업(現代) 명주동 등 구심에 대한 도시재생(近代), 그리고 오죽헌, 선교장(傳統)이 경포호를 중심으로 하나로 어우러지는 「New 경포」, Beautiful City 강릉이라는 콘셉트를 제시한 바 있다.
이번 쾌거는 道와 시의 지휘부가 총 동원되어 중앙정부를 접촉, 설득한 결과로, 특히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1. 15.(수) 씨마크 호텔에서 시작된 현장실사 시 평가단을 직접 영접하였고 공모기간 중 스위스 로잔에서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장관과 공동으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를 유치하였으며, 평소 문화체육관광부와 활발하게 소통하는 등 관광거점도시 선정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인 결과로 해석된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이번 강릉시 관광거점도시 지정을 통해 속초 크루즈 플라이 강원을 중심으로 한 남북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동해관광특구 사업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며, 오늘의 성과에 머무르지 않고 총 20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자되는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 사업 공모에서도 우리 도내 시ㆍ군이 반드시 선정되도록 도의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덕수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ecn.kr/atc/view.asp?P_Index=3518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mym3252@hanmail.net)

대한환경일보

[편집국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kecn.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