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의회 임시회 중 현장 방문 - 기획행정위원회 국궁장·산업건설위원회 구미전자정보기술원·구미건축박람회
  • 기사등록 2019-07-17 15:26:41
기사수정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김춘남)와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양진오)는 제232회 임시회 기간 중인 지난 12일 각 상임위원별로 현장을 방문했다.
지난 2001년 6월 개관한 구미 국궁장은 동락공원(진평동 704번지) 내 6,611㎡ 부지에 지상 2층 규모의 한옥형태 건물과 사대 28개, 과녁 4개(145m)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실내에는 사무실, 궁방, 국궁전시실, 선수대기실, 탈의 및 샤워실 등 다양한 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기획행정위원회 이날 현장방문은 국궁장 관련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른 것으로, 위원들은 시설 곳곳을 둘러본 후 시설 및 운영관리 현황과 애로사항에 대해 관계자의 브리핑을 듣고, 국궁장 민원 해결 대책과 향후 국궁장의 효율적 운영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이어갔다.
이날 건물 노후로 인한 누수 및 균열 등 각종 시설 보수의 필요성에 대해 지적하였으며, 국궁장 운영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이원화 되어있는 국궁장 시설 관리와 궁도인 관리 업무를 통합하여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궁도협회 사무실 사용허가 기간(2019.12.31) 만료 후 재계약 하지 않고 궁도협회, 시, 의회 간 충분한 협의를 거쳐 내부 갈등 및 민원을 해결한 후 예산 편성 및 시설 보수를 진행하여야 하며, 국궁장이 동호회 회원들만 이용하는 폐쇄적 시설이 아닌 다수의 시민이 함께 이용하는 생활체육 시설이 될 수 있도록 평일 야간, 주말 운영 등 활성화 방안을 마련토록 촉구했다.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을 방문하여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의 중점 추진사업 및 애로사항을 청취한 후 최근 준공된 지식산업센터 활성화 방안과 일본의 수출규제에 따른 구미기업체의 영향 파악 그리고 연구 인력의 평가제도 개선, 주52시간 근무제 시행에 따른 대응책 마련을 당부했다.
또한 7월 11일부터 7월 14일까지 건축·주택 문화의 최신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비교 및 체험할 수 있는 구미건축박람회가 개최된 구미코를 방문하여 박람회 전시장을 둘러보고 구미코 조직 및 영업 분석에 대한 설명을 청취한 후, 직원 채용의 문제점 해결 등 구미코 운영의 효율성 증대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정수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17 15:26: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새로운 벚꽃 명소! 감곡면 청미천 벚꽃길
  •  기사 이미지 ESG전문그룹 이노텍코리아 사랑의 쌀 기탁행사
  •  기사 이미지 여주시 여강회 복지사각지대 지원 성금 600만원 기탁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