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환경뉴스 > 환경산업

영월군, 음식물류폐기물 감량에 총력

편집국|2019-07-10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영월군에서는 음식물류폐기물을 발생원부터 원천적으로 감량하고 시민들의 올바른 분리배출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음식물쓰레기 무선인식(RFID) 종량기기를 설치하고 음식물쓰레기 감량화기기를 지원한다.
먼저, 음식물쓰레기 무선인식(RFID) 종량기기는 배출자 부담 원칙을 적용하여 수수료를 부과하는 방식이다. 음식물쓰레기를 버린 양 만큼 비용을 부담하게 함으로써 음식물쓰레기 발생량을 줄이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시행하는 제도이다. 관내 사업대상은 100세대 미만 공동주택으로 50세대 당 1대 기준으로 종량기기 8대를 설치하여 시범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관내 다량배출사업장 및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음식물쓰레기 감량화기기도 2개소를 설치할 계획이다. 음식물 감량화기기는 음식물쓰레기를 가열·건조하는 방법으로 발생량을 감소하는 기기로 음식물쓰레기를 배출 전 단계부터 줄일 수 있다. 군은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16대를 지원하였으며, 감량화기기 처리 능력은 100kg/일 미만으로 1대당 최대 1천3백5십만원을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음식물류폐기물 처리비용과 발생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감량 실천 의지가 필요하다며, 음식물류폐기물 감량시책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김석화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ecn.kr/atc/view.asp?P_Index=2983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mym3252@hanmail.net)

대한환경일보

[편집국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kecn.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