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예치금을 어디에 사용했습니까의 질문에! 답변은 법적인 하자 없이 쓰고 있습 니다.
얼마의 금액을 사용하고 있습니까의 질문에! 원칙적으로 잘 사용하고 있다.
불법으로 매립된 쓰레기 민원을 받고도 해결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변은 쓰레기 버린 업자가 연락이 되지 않아 해결 방법이 없다.
땅 소유주와 협의 중이며, 예산이 없기 때문에 무단으로 버린 쓰레기 치우는데 애로사항이 있다.
국민권익위원회에 애로사항에 대한 민원 제기하면 돌아오는 답변은 해당 지자체 관계 부서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조치를 강구 했음.
해당 지자체에서 해결할 수 없는 것을 국민권익위원회에 민원을 제기 했는데?
불법으로 매립 및 성토한 부문에 대해서 행정 관리 및 조사해 줄 것에 대하여서는 이에 대한 답변은 원상복구하란 지시를 했으니 아무런 문제가 없다.
2019년 7월 2일 현재 대한민국의 중앙부처, 각 지자체 등에서 동문서답하는 답변이다.
감사원에 이런 사실을 감사해 줄 것을 요청 하지만 큰 것이 아니고 작은 것이기 때문에 별 이상을 발견할 수 없다. 참으로 가관이 아니다.
힘이 있고, 권력 있고, 돈이 있으면 대접받는 대한민국의 현실, 통치자도, 통치자를 보좌하는 참모들도, 내 일이 아니기 때문에 작은 문제는 국민 스스로가 알아서 처리하는 것이 타당하다 생각이 들게 하는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
한 부처에 장관으로 내정되어 장관의 임무를 잘 수행하면 좋으련만. 행사장 또는 축하장, 또는 MOU 체결장 등에 가서 얼굴만 보이고 내실이 있는 행정에 대해서는 알려고도 알지도 못하는 이 현실들, 과연 대한민국은 어디로 흘러가는 것일까?
복지 사각지대, 행정 사각지대, 경제 사각지대, 안전 사각지대, 비정규직의 차별 등 고통받는 국민들이 넘쳐 나는 이 현실에 정치를 하는 정치인들, 그리고 통치를 하는 국가원수 및 참모진들 누구 때문에 그나마 대한민국이 강해져 있는 것을 알고 있는가?
진정한 애국심으로 국가를 지키기 위해 산업현장에서 사각지대에 놓여 있지만 하루 하루를 최선을 대해 살아가는 민초의 힘이 있기 때문임을 잘 알아야 될 것이다.
그 민초의 힘에 의해서 나라가 보존되고 지켜진 것에 대해선 역사가 증명하고 있다.
앞으로도 그러할 것이다. 잘 살게 해달라 하지만 동문서답하는 행정 때문에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국민들은 위정자들의 눈에 보이지 않는 이유는 무엇이기 때문에 이렇게 방치할까?
이유는 단하나, 자기 외모와 자기 명예만 관심이 있지 다른 것에는 관심이 없다는 것 때문임을 국가를 염려하는 진정한 애국자들의 말씀임을 위정자들은 잘 들어야 될 것이다.
“권불십년 화무십일홍”이란다. 언젠가는 그 자리에서 내려 온다. 이 말은 국민의 공통적인 생각이다.
김동호 대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03 16:56: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새로운 벚꽃 명소! 감곡면 청미천 벚꽃길
  •  기사 이미지 ESG전문그룹 이노텍코리아 사랑의 쌀 기탁행사
  •  기사 이미지 여주시 여강회 복지사각지대 지원 성금 600만원 기탁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