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환경뉴스 > 환경정책

이천시 “중소벤처기업부 실시 주차환경개선사업 공모”

- 남천공원 지하주차장 국비 70억 확보

편집국|2019-05-15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이천시(시장 엄태준)가 남천공원 공영주차장 사업 추진과 관련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실시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70억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발표했다.
시는 7일 이같이 밝히고, 곧바로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에 들어가 내년에 공사를 착공하여 2021년 6월경에 준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남천공원주차장 사업은 최근 지속되는 경기악화 속에서도 소상공인들이 희망을 잃지 않도록 가장 시급한 주차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엄태준 시장이 역점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150억원이 투입된다.
부지면적은 3,830㎡으로 주차면 수 200여개의 지하 1, 2층 규모로 조성되며 공원은 그대로 유지된다.
이천시 관계자는 “이번 공영주차장 건립으로 조금이나마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심각한 주차난 해소와 함께 골목상권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 했다.
한편 남천공원 지하주차장이 완료되면 상점가 이용시 1시간 무료주차, 요금은 기존 공영주차장과 같이 기본요금(30분) 600원에 10분마다 250원씩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낮에는 유료주차장이지만 밤에는 인근에 주거하는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주차장 조성으로 발생되는 진출입로 등의 교통혼잡에 대비해 일방통행로 지정 등을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이재흠 기자, 유한영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ecn.kr/atc/view.asp?P_Index=2801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mym3252@hanmail.net)

대한환경일보

[편집국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kecn.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