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종합뉴스 > 교육·문화

2018 홍성 만해생각 수학축제 성료

- 재미있는 수학, 아름다운 수학, 신기한 수학, 창의융합을 만나다

편집국|2018-10-17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우길동)은 10월 13일(토) 9시 홍성중학교 체육관에서 홍성지역 초·중학생 및 학부모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홍성 만해생각 수학축제를 개최하였다.
홍성 만해생각 수학축제는 지역의 학생들에게 수학문화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만지고, 해보고, 생각하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수학적 사고력과 집중력,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하는 행사로 2015년에 처음 시작하여 올해 4년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참여 열기는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특히 이번 수학축제는 ‘재미있는 수학, 아름다운 수학, 신기한 수학, 창의융합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익히는 활동 및 탐구중심의 체험활동과 함께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여 수학의 다양한 응용분야를 체험할 수 있는 코딩, 로봇, 드론 등의 부스를 운영하여 참여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부스운영 및 전시물 제작 등을 홍성중, 홍성여중, 내포중, 홍성고, 홍성여고 등 관내 2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우길동 교육장은 “수학은 자연 현상과 사물, 인간의 활동에서 질서와 규칙을 정의하고, 이를 통해 논리 정연한 의사소통 및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는 학문으로 복잡하고 불확실성이 높은 21C 미래사회에서 수학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어 이번 행사를 통해 수학에 대해 즐겁고 흥미롭고 쉽게 배우면서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현중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ecn.kr/atc/view.asp?P_Index=2130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mym3252@hanmail.net)

대한환경일보

[편집국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kecn.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