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광주시와 대한노인회 광주시지회(회장 박용화)는 2일 광주시노인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노인의 날’을 맞아 나라 발전과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다해 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노인복지사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신동헌 시장과 박현철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유관기관 단체장, 어르신 등 1천여명이 참석했으며 식전행사로 가수 최하나의 축하공연과 김홍주 한국무용단의 국악과 밸리댄스, 순심이의 노래하는 품바 공연이 이어졌다.
기념식은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기여자 등 21명에 대한 표창 수여와 광주시 경로당과 기업 간의 자매결연 운영에 참여한 업체에 ‘1사 1경로당 자매결연사업’ 인증패 수여식 및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신 시장은 축사를 통해 “노인사회활동 지원 사업 확대와 여가문화 활성화사업 등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어르신들이 공경 받는 사회, 언제나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표창 수상자 및 1사 1경로당 자매결연사업 참여업체는 다음과 같다.
▲ 도지사표창 : 박종관, 이현주
▲ 시장표창 : 이강우, 김영희, 백찬이, 전창분, 윤경식
▲ 국회의원 표창 : (갑)손재수, 박상일, 윤순한 / (을)이경희, 이태우, 이윤화
▲ 시의원 표창 : 최정재, 안춘자, 안병훈, 최영선, 이석연
▲ 대한노인회 중앙회 및 광주시지회 : 유현목, 온영춘, 허원
▲ 1사1경로당 자매결연사업 참여업체 : 굿모닝치과, 한성로타리클럽, 명암교회, 아소, 도척떡방앗간, ㈜이강유통 크로바쇼핑, 달빛아래쿵떡쿵떡, 오복떡방앗간, ㈜한울상사, ㈜더블유케이 아이디, 낙선재, 전주콩나물국밥
이민용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0-10 22:22: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ESG전문그룹 이노텍코리아 사랑의 쌀 기탁행사
  •  기사 이미지 여주시 여강회 복지사각지대 지원 성금 600만원 기탁
  •  기사 이미지 한영 정상회담 결과 - ‘글로벌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 -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