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종합뉴스 > 연예·스포츠

44회 군민체육대회 및 제13회 군위삼국유사마라톤대회 개최

편집국|2018-10-10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군에서는 제44회 군위군민체육대회가 오는 12일 1만여명의 군민과 출향인들이 참가한 가운데 군위생활체육공원 일원에서 성대히 개최되고 13일 고로면 군위댐 일원에서 전국 마라톤동호회원 및 지역주민들이 참가하는 군위 삼국유사마라톤대회가 열린다.
군위군체육회가 주관하는 군민체육대회는 8개 읍면 선수들이 참가해 육상(400m계주), 줄다리기, 씨름, 화합제기차기, 풍물놀이 등 다양한 경기를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발휘한다.
대회 개회식은 12일 오전9시 8개 읍면 선수단 입장을 시작으로 군민상 시상, 개회식, 식후공연이 펼쳐지고, 군민이 화합하는 가운데 모든 경기를 마무리한 뒤 오후 13:30분 시상식을 진행하고 14시부터 군민화합한마당 행사가 열려 배일호, 남일해, 윙크, 윤수현, 삼순이, 조은성, 이마음 등 인기·지역가수의 공연도 열린다.삼국유사마라톤대회는 13일 오전9시부터 개회식을 시작으로 항영조와 함께하는 마라톤대회가 10시부터 고로면민운동장을 출발점으로 5km, 10km, half종목별로 진행된다.대회에 참여하는 전원에게 기념품 및 완주메달이, 입상자에게는 상장, 트로피, 시상금이 수여된다.
이 대회는 마라톤마니아들이 선정한 최고의 마라톤대회로 그 위상을 확립해 나가고 있으며, 특히 군위군에서는 중식으로 소머리국밥, 두부김치, 막걸리 등을 제공하고, 사과, 대추 등 우리고장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여 인정이 넘치고, 화합으로 하나되는 군위를 알릴 계획이다.
군관계자는 "군위군체육회는 물론 관내 각급 기관단체와 협조하여 군민체육대회 및 마라톤대회를 준비하고 있다"며 "많은 군민 및 마라톤동호인들이 경기를 즐기며 인정 넘치고 화합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나아가 이 대회들을 통하여 화합으로 희망찬 군위건설을 위해 힘차게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무삼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ecn.kr/atc/view.asp?P_Index=2075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mym3252@hanmail.net)

대한환경일보

[편집국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kecn.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