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종합 > 환경속보
이천시, 쓰레기통 설치 및 쓰레기 줄이기 2차 캠페인 실시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5월 4일에 이어 7월 13일 중앙통에서 투표쓰레기통, 투명 쓰레기통, 재활용 모양 입구 쓰레기통 등 다양한 쓰레기통을 설치하고 이천시 학생들과 함께 정화활동 및 쓰레기 줄이기 2차 캠페인을 실시했다.1차 캠페인 때 선보인 투표 쓰레기통 설치를 시작으로..
보령시는 6월 10일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일원에서 김동일 시장과 각급 기관·단체 임직원, 학생 및 군인,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천해수욕장 환경대청결행사를 가졌다.이번 행사는 꿈과 낭..
- '물환경보전법' 하위법령 개정안 5월 29일 입법예고- 폐수허용기준 및 공공폐수처리시설의 방류수 수질 기준에 총유기탄소량(TOC) 도입- 수질자동측정기기(TMS) 조작 방지를 위해 TMS 부착대상자 및 ..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 문제와 당진항 서부두 매립지 충남도계 분쟁에 대해 충남지역 15개 지방정부가 공동 대응키로 했다.당진시에 따르면 27일 충청남도 시장군수협의회의 5월 중 회의와 제8회..
구미시 자원순환과는 불법폐기물 발생 예방을 위해 읍·면 지역 현수막 8개를 게첩하는 등 단속 강화에 나섰다.최근 사업장폐기물 처리단가 상승과 재활용처리업체의 생산제품(폐플라스틱 폐수지) 사용 수요..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3월 19일부터 4월 17일까지 실시한 서면몰, 부전몰 등 연면적 2,000m2 이상 9개 지하도상가 실내공기질 검사 결과, 시설 전체에서 기준 이하 수치로 측정돼 지하도상가가 안전..
광주시가 대기질 개선을 위해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사업과 전기이륜차 민간보급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시는 대기환경 문제를 인식하고 대기질 개선정책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올해 미세먼지 신호등 설..
전라남도는 최근 대기오염 측정치 거짓기록과 관련해 민·관 거버넌스 위원회 운영을 포함한 후속 조치계획을 여수시, 영산강유역환경청 등과 합동으로 마련하고 5월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합동..
원주시가 최근 인동사거리 등 12개소의 노후 교통신호 제어기 정비를 완료했다.운전자에게 교통정보를 제공하는 교통신호 제어기는 비정상 가동 시 교통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신호 교차로의 핵심 장비이다..
'자연중심 양구 곰취축제’가 5월 4일(토)부터 6일(월)까지 사흘간 양구읍 서천 레포츠공원 일원에서 열린다.최근 양구군은 곰취축제 집행위원회 및 실무위원회를 열어 축제의 세부사항을 확정했다.봄취♥곰..
부산시는 부산에서 생산·처리되는 위생용품 제조 및 처리업과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위생용품에 대한 위생관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위생용품은 그동안 종류에 따라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 식품의약..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