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종합 > 환경속보
‘우리집은 환경놀이터’ 가정에서 아이들과 활용하세요!
부산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개학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관내 초·중학생 및 시민에게 환경교육 교재·교구를 무료로 배부한다고 밝혔다. 부산광역시환경교육센터와 관내 현직교사들이 공동 개발한 미세먼지 경보 SOS, 우리가 몰랐던 부산의 자..
평택시는 안성천 유입하천인 통복천이 환경부 제9차 통합집중형 오염지류 개선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023년까지 국비 140억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200억원이 투입된다고 밝혔다. 기존 하수관거 정비사업..
부산시는 4월 3일부터 시행되는 「대기관리권역의 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이하 대기관리특별법)」에 따라 대기관리권역으로 지정된 관할지역 안에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총량관리제를 전면시행한다..
코로나19로 전국이 어수선하다. 정부와 지자체 그리고 국민 모두가 코로나 19의 확산과 예방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는것은 다 알려진 사실 이다. 외국의 도시들은우리나라 국민들의 방문을 일체 허용하..
부산시가2022년까지 초미세먼지 배출량을 30% 줄여 살기 좋은 부산을 만들기 위한 미세먼지 저감대책을 강화추진 한다. 2019년 대비 올해 새로이 시행하는 저감대책은 ▲ 「대기관리권역의 대기환경개..
부산시가 노후 보일러를 미세먼지 저감에 효과적인 가정용 저녹스(친환경 콘덴싱) 보일러로 교체하는 가구에 교체비용으로 20만 원을 지원한다. 올해부터 처음으로 저소득층 가구에 보조금을 50만 원까지 지..
부산시는 2월 17일부터 2020년 수소전기차 구매보조지원사업 1차분에 대한 신청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지원 규모는 400대이고 구매보조금은 대당 3,450만 원(국비 2,250만 원, 시비 1,200만 원)이다. 개..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서민환)은 상주 공검지의 고대 규모를 밝히기 위해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상주시청, 상주박물관과 협력하여 지난 18일부터 7일간에 걸쳐 경상북도 상주시 공검면 일대..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국내 4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환자 발생 등 시민들 불안이 가중됨에 따라 중국인 입국자가 많은 평택항 국제여객터미널 방역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현재 평택항에는 중국 위해, 연..
홍성군의회(의장 김헌수)는 지난 22일 금강유역환경청을 방문하여 갈산면 폐기물처리시설 설치 계획에 적극 반대한다는 의견을 전달하였다.이 날 홍성군의회는 의장과 의원, 금강유역환경청 담당과장 등이 ..
이천시는 설 연휴 전인 13일부터 부발읍 아미리 상가에서 쓰레기 불법투기, 종량제봉투 미사용에 대한 집중단속을 실시한다.집중단속은 자원관리과 단속공무원이 2인 1조를 이루어 불법투기가 성행하는 상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