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종합 > 환경속보
기술진단완료시설 운영관리평가 하수처리부문 최우수시설 선정
홍성군의 공공하수처리시설 운영관리 우수성이 전국에서 인정받았다.군은 한국환경공단에서 실시한 ‘2019년 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 평가’에서 하수처리부문 최우수 시설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평가는 2019년도 수처리 기술진단을 완료한 시설 84개소(하수처리 부문..
충주시에서 기업형 불법투기 근절을 위해 창설한 우리마을지킴이의 활약이 청정한 지역 만들기의 뜻깊은 선례를 만들어가고 있다.시는 지난 7월 앙성면에서 적발한 기업형 폐기물 불법투기 사건에 관련해 지..
남부지방산림청 구미국유림관리소(소장 지광성)는 계속되는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를 예방 및 대응하고자 관할 10개 시·군에 실시한 산림사업장을 중심으로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벌채, 숲가꾸기 사업장 약..
8월 2일 새벽 기습폭우로 300mm 이상의 집중 호우가 내려 수마가 할퀴고 간 제천시에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의 손길이 이어졌다.제천에는 도로 유실, 주택 침수, 산사태 등 300여 건 이상의 피해가 접수되며 ..
부산시가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공적 공간의 시민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건축물 공개공지 유지관리 실태 점검에 나섰다.부산시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에 걸쳐 건축물 공개공지 점..
이천시는(시장 엄태준) 7월 15일 특산자원 융복합기술지원사업 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추진협의회에는 국립식량과학원, 경기도농업기술원, 관계부서 공무원, 품목별연구회, 청강문화산업대학교관계자, 지역..
중부내륙철도의 문경~상주~김천 구간 조기 구축을 바라는 3개 지역의 서명운동 결과 전체 시민의 80% 가량이 동참한 것으로 나타났다.김천시(시장 김충섭), 상주시(시장 강영석), 문경시(시장 고윤환)는 지..
충북 음성군은 성산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을 우기 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지방하천인 성산천은 하천폭이 좁고, 제방높이가 낮아 여름철 호우 시 제방유실, 농경지 침수 등 큰 피해가 발생돼 지난 2..
음성군이 올해 생활쓰레기 줄이기 범 군민 실천운동 전개와 더불어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대책을 강력히 추진해 나가고 있는 가운데, 6월 쓰레기 불법투기 집중단속기간 중 발생한 투기자를 끝까지 찾아내 ..
한국수자원공사 구미권 관리단(이하 구미권 관리단)은 구미대교 구간 상수도관로 D600mm 부설공사를 하면서 주민의 민원을 무시한 채 야간공사를 강행한다고 주민들이 반발하고 있다. 또 이를 저지하기 위..
경상북도는 환경부가 주관한 공모사업인 2020년도 노후상수도 정비 사업의 상수관망 분야에 구미시와 고령군이 최종 선정되어 올해부터 2024년까지 5년간 사업비 320억원(국비 16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