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종합 > 환경속보
총 3,250억원, 2021년 까지, 50MW규모 수소연료전지발전 단지 조성
상주시 청리면 청리일반산업단지내에 전기 월 사용량 300KWh기준 약 11만 세대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양을 생산하는 상주 수소 연료전지 발전단지가 들어선다.상주시는 경상북도와 함께 25일 상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전우헌 경제부지사, 황천모 상주시장, 표영준 한국동서발전(주..
다양한 생태체험이 가득한 생태환경축제 제4회 해랑들랑어울제가 10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서천으로 떠나는 도심 속 생태나들이'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진행..
충북 괴산군의 대표 축제인 2019 청천환경문화축제가 오는 11일 청천환경문화전시장 일원에서 열린다.청천환경문화축제는 문장대용화온천 개발 저지를 위해 지난 30여 년 간 투쟁해온 역사를 기리고, 환경..
지난 17일 경기 파주시에서 국내 최초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함에 따라 전국에서 가장 많은 돼지를 사육하고 있는 ‘축산1번지’ 충남 홍성군이 아프리카돼지열병의 관내 유입을 막기 위해 차단..
부산시가 연료전지의 친환경성과 안전성 홍보에 나선다.부산시는 정부가 지난 1월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에서 발표한 내용(2040년까지 연료전지발전 17.1GW)에 부응하여 2050년까지 발전용, 가정·건..
광주시가 매년 반복되는 하천·계곡 불법행위를 근절하고 청정자연을 시민의 품으로 돌려주기 위해 강력한 조치에 나섰다.시는 지난 2일 시청 상황실에서 이석범 부시장, 관련 부서장 및 읍·면·동장 등 1..
부산시는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부산지역 클린에너지기술혁신기업 3개사와 함께 「부산시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에너지대전은 산업부에서 주최하는 국..
부산시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및 1t LPG화물차 신차 구매 등 지원 사업에 사용될 추경예산을 확보, 8월 26일부터 9월 6일까지 노후 차량 조기폐차 등 보조금 지원신청을 추가 접수..
경상북도는 지난20일 도청에서 도·시군 불법폐기물처리담당 과장 대책 회의를 갖고 도내 불법폐기물 근절을 위해 강력하게 대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도는 방치폐기물 발생이 우려되는 폐기물처리업체에 대..
보령시는 강우 부족에 따라 충남 8개 시군의 생활용수로 공급되는 보령댐이 낮은 저수율로 경계단계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민과 함께 물 절약 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시에 따..
이천시 총곡2리 마을회관에서 지난 7월 30일 음성군 가축분뇨·음식물 공공처리시설 설치사업과 관련해 음성군에 제시할 협의안 마련을 위한 국민권익위원회, 총곡리 주민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총곡리 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