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종합 > 컬럼·기고
4·19혁명 도화선 된 3·15의거 / 장기집권야욕 국민 저항에 ‘무릎’ / 현대사 최초 민주·민족운동 60주년 / 역사성 재조명하는 다양한 사업추진
올해는 3·15의거가 일어난 지 60주년이 되는 해다. 창원시는 대한민국 민주주의 역사에 물꼬를 틔운 3·15의거 60주년을 맞아 3·15의거 정신을 계승·발전시키며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는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3·15의거 배경과 시위 전개과정, 의의를 되짚어본다. △..
지난 겨울 이던가!동장군이 기승을 부리던 1월 하순의 그 때쯤 매서운 바람은 뺨을 스치고 하얀 눈은 보이지 않고 길거리엔 메사시스퀘어에서 떨어져 나오는 주홍색 잎사귀만 나뒹굴고 있었다.무작정 빗자루..
경제적 풍요와 다양한 여가활동의 영역에 발맞춰 해마다 자가용을 비롯한 각종 차량은 늘어가지만 쏟아지는 차량의 홍수에 비해 도로교통 체계는 미흡하고 거기에 걸맞는 도로 확충이 더딘게 현실이다.출퇴..
경상남도 하동군을 대한민국 알프스라 칭한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키 위해서 하동군청 공무원들과 하동군민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 천혜의 자연 환경을 파괴하고 개인의 이득을 얻기 위해서 알프스의 이미..
요즘, 관심 가는 뉴스도 많고 마치 작정이나 한 듯 쏟아지는 이슈에 얼이 빠질 정도다. 올초 한.미FTA 재협상과는 별개로 미.중의 무역전쟁 비화로 등 터지는 마당에 가상화폐의 몸살을 치룬 국내경제는..
부산시내 45개의 지방 하천이 있다. 그 중에서 생태 하천 복원 사업. 정비 사업을 다면서 만든 하천들 들어간 돈만해도 수천억원이다. 그 결과 어떠한가? 악취를 생산해 내는 공장이다. 썩은 물 그리고 썩은..
산림 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21조 3항 가로수 나무 무단 제거시 벌칙으로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천 오백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중범죄에 해당되는 사항이다. 유전무죄 무전유죄 유능한 ..
태권도는 우리 민족 고유 무도임과 동시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기(國技)로 전세계 1억 명이 수련 중인 한류의 원조이다. 1988년 서울 올림픽과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에서 시범종목으로 채택되었고, ..
한파로 인해 겨울철 빙판길 교통사고 예방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 때이다. 겨울철에는 폭설로 인하여 고속도로, 국도, 일반도로 등 모든 도로에서 빙판길 교통사고가 발생한다. 폭설로 인한 결빙은 자연현상..
10월 21일은 제72주년 경찰의 날이다. 경찰의 날은 1945년 10월 21일 미군정청 산하 경무국이 창설된 이래 건국구국호국경찰로서 역경과 시련을 극복한 경찰사를 되새기고 선진 조국 창조의 역군으로서 새로..
하늘은 높고 말을 살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다. 하지만 이런 풍성한 가을 농촌에서는 어김없이 발생하는 농축산물 도난으로 인해 농민들은 금전적인 피해 뿐만 아니라 삶의 허탈감마저 느끼게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