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종합 > 컬럼·기고
경상남도 하동군을 대한민국 알프스라 칭한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키 위해서 하동군청 공무원들과 하동군민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 천혜의 자연 환경을 파괴하고 개인의 이득을 얻기 위해서 알프스의 이미지가 없어져 버리는 것이 안타깝다는 말을 환경 단체 하동 지회의 회원들은..
한파로 인해 겨울철 빙판길 교통사고 예방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 때이다. 겨울철에는 폭설로 인하여 고속도로, 국도, 일반도로 등 모든 도로에서 빙판길 교통사고가 발생한다. 폭설로 인한 결빙은 자연현상..
10월 21일은 제72주년 경찰의 날이다. 경찰의 날은 1945년 10월 21일 미군정청 산하 경무국이 창설된 이래 건국구국호국경찰로서 역경과 시련을 극복한 경찰사를 되새기고 선진 조국 창조의 역군으로서 새로..
하늘은 높고 말을 살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다. 하지만 이런 풍성한 가을 농촌에서는 어김없이 발생하는 농축산물 도난으로 인해 농민들은 금전적인 피해 뿐만 아니라 삶의 허탈감마저 느끼게 ..
아산시의회 황재만 산업건설위원장입니다.아산시는 높은수준의 재정자립도를 바탕으로 나날이 성장하고 있으며 다가올 인구50만의 중견도시로의 발전을 위해 모두가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
최근 여성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데이트폭력, 몰카 범죄, 스토킹 등 범죄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사회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이에 따라 경찰은 정부가 발표한 100대 국정과제 중 민생치안확립 및..
최근 경북 안동에서 70대 할머니가 기르던 풍산개에 물려 숨지셨다는 사고에 이어 지난달 27일에는 대형견 말라뮤트견이 길가던 9살 어린이의 팔다리를 물어뜯었단 사고, 서울 도봉구 창동에서는 맹견2마리..
27여 년간 공직생활을 마감하고 명예 퇴임하는 안상교 대소면장의 행보가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대소면은 28일 기관단체장과 이장, 주민이 함께한 가운데 군민의 복리증진과 군정 발전을 위해 헌신한 안..
지난 1일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의 부촌에 위치한 식당 ‘홀리 아티칸 베이커리’에서 무장 괴한들의 인질 테러로 민간인 20명이 사망했고, 3일 새벽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에서 발생한 테러로 현재까지 집계..
최근 서울 강남역 부근 여성 살인사건과 섬 지역 근무 여교사 성폭력 사건 등으로 여성안전과 성범죄가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다. 더욱이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성범죄에 대해 주..
천안에 충남동부보훈지청이 설치된다. 2017년에 충남동부보훈지청이 설치되면 1998년에 폐지되었던 천안보훈지청이 20여년만에 다시 부활하게 되는 것이다. 현재 천안시에는 대전지방보훈청에서 민원봉사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