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종합 > 포커스
구·군별 대형폐기물 수집·운반·처리 수수료 차이 해결
부산시가 올 상반기 중 「대형폐기물 수수료 권고(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대형폐기물 수집·운반·처리 수수료가 구·군별로 최대 2배 이상 차이나고 폐기물 품목 및 규격 또한 제각각으로 시민들의 혼란과 불편을 초래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마련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았..
지난해 6월 국제슬로시티 회원도시로 공식 인증 받은 서천군(노박래 군수)이 국제슬로시티 본격 출범을 위해 지난 12일 군청 재난상황실에서 서천 슬로시티 기본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이날..
영암군보건소(소장 이국선)는 최근 대구·경북 지역에서 홍역 확진환자가 발생하고 다발적으로 홍역환자가 확산됨에 따라 어린이집 및 학교에 예방수칙을 안내하고 감염병 관리를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아울..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과속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빈발한 장보고대교에 9천 5백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레이더식 무인 과속단속카메라 2대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현재 장보고대교의 제한 속도는 60㎞이지만..
부산시는 동서고가로 중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주례~학장(시외)방향 곡선부 구간(황령램프~감전램프)에 구간 단속 카메라를 설치한다고 밝혔다.동서고가로 상 최근 3년간 발생한 교통사고(81건) 중 주..
2019년 새로운 천년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홍성군내 중소기업이 다양한 지원과 함께 경쟁력을 더욱 더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홍성군에 따르면 해외시장 개척 무역사절단 파견, 중소기업 제품 홍보 책..
홍천군과 홍천향교(전교 최수옥)가 주최하고 청년유도회(회장 이규대)와 여성유도회(회장 김정숙)가 주관한 홍천군 2019 해맞이 행사를 지난 1일 오전 6시 30분부터 홍천명산으로 사통팔달 홍천군 전경이 ..
장애인의 이동권 및 안전할 권리 보장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지하철 역사 내 장애인 안전·편의시설이 미흡해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개선이 시급하다.이는 한국소..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행정안전부로부터 ‘경안천 제방도로(정지리) 둘레길 및 생태공원조성사업’ 등 5개 사업을 위한 특별교부세 21억원을 추가로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이에 따라 시는 올해 18개 사업..
홍성군의회(의장 김헌수)가 2019년도 홍성군 새해 예산 6200여억 원을 확정했다. 군의회는 14일 제256회 홍성군의회 제2차 정례회 9차 본회의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심의한 홍성군 내년도 예산안 중 16..
서울시민의 일상생활, 민생경제와 직결된 분야를 전담 수사하는 ‘서울시 민생사법경찰단’이 2008년 전국 지자체 최초로 출범한 이래 올해 10주년을 맞았다. 그동안 총 16개 분야에 대해 총 1만 505건, 1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