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환경뉴스 > 환경산업
마산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자원 재활용과 환경정화 활동 실시
서천군 마산면(이길량 면장)과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박원회, 부녀회장 한부월)는 6일 마산면 보건소 옆 영농 폐기물 처리장에서 '숨은 자원찾기' 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행사에 새마을남녀지도자와 마을 주민 등 50여 명이 참여해 각 마을과 가정에서 배출한 3t가량의 ..
부산시가 건설 현장에서 발생하는 토사와 폐기물 등의 임의반출 및 불법매립 원천 봉쇄에 나선다.부산시 건설본부는 공사 현장에서 발생하는 토사나 폐기물 운반을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는 ‘운반관리 시스..
광주시가 남한산성 계곡의 불법 영업 시설들을 각고의 노력 끝에 자진 철거시키고 이곳에 물놀이장과 생태공원, 경관농업단지 등을 조성한다.시는 계곡과 국·공유지를 무단 점유해 온 남한산성 인근 불법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해 일명 ‘쓰레기 산’으로 알려진 의성군 방치폐기물의 반입운영과 관련해 전 대표 외 13명에 대한 최종 판결이 지난달 31일 있었으며, 범행을 통해 취득한 범죄피해 재산과 폐..
부산시는 건물에너지를 절감하고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기 위한 ‘녹색건축물 조성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녹색건축물 조성 활성화 사업은 건물 노후화로 에너지 손실이 높은 공공건축물(사회복지시..
구미시 산동면 인덕리 28번지 일대 2,000㎡ 농지와 도로에 소나무, 암석, 보강토블럭 등 몇 년째 불법으로 야적해 미관상 좋지 않다는 민원이 제기되고 있다.이곳 농지에는 농사를 짓는 것이 아니라 어디서..
경남 김해시 대동면 월촌리 500번지 일대 약 83만여평, 이 지역은 연약지반 지역이다. 오랜 세월 동안 강물의 퇴적물로 인하여 형성된 지역이다.대파, 배추 등의 농작물을 비닐하우스를 통해서 재배한 지역..
부산시는 2월 17일부터 2020년 수소전기차 구매보조지원사업 1차분에 대한 신청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지원 규모는 400대이고 구매보조금은 대당 3,450만 원(국비 2,250만 원, 시비 1,200만 원)이다. 개..
영월군 중동면 직동리 57번지 일원에 광해관리 강원지사에서 1918년 4월경 옛 동원탄좌 하류 지역인 직동리 마을 농경지에 환경부 조사결과 철분성분과 비소성분이 토양오염기준 치25ppm~31~42ppm 으로 초과..
충주시는 대표적인 발암물질로 알려진 석면이 함유된 슬레이트 철거 처리사업으로 11억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30일 시에 따르면 1급 발암물질인 석면이 함유된 슬레이트는 지정폐기물로 분류돼 전문처리에..
구미시는 산동면 환경자원화센터 소각로 대정비 공사를 마쳤다. 지난달 9일부터 실시한 소각로 대정비 공사는 소각기 보일러 수관 교체와 탈질설비를 보강한 것으로 전국 최고 수준의 오염물질 배출 제로화..
산더미처럼 쌓여가는 폐 목제를 보고 악취와 유해화학 성분의 피해를 참지 못하고 지역 주민이 사진과 함께 재보해 왔다. 관할 지자체에서는 무엇을 하고 있는 것인지 묻고 싶다. 제보자가 지적한 김제시의..
홍성군의회(의장 김헌수)는 지난 22일 금강유역환경청을 방문하여 갈산면 폐기물처리시설 설치 계획에 적극 반대한다는 의견을 전달하였다.이 날 홍성군의회는 의장과 의원, 금강유역환경청 담당과장 등이 ..
상주시 낙동면 주민들은 상주축협에서 낙동면 분황리에 설치 계획인 ‘가축분뇨 공공처리 시설 설치 계획에 반대하기 위해서 반대 대책위원회를 구성(위원장 권정수외 60명) 지난해 12월26일부터 상주시청과..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힐링스파 기반 재활헬스케어 다각화 사업’ 추진을 위한 2020년 국비예산 20억원 전액을 확보했다.힐링스파 기반 재활헬스케어 다각화 사업은 지난 5월 산업통상자원부 스마트특성..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