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환경뉴스 > 관광·문화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3월 20일 오후2시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효자면 용두리에 건립된 예천목재문화체험장 개관식을 개최했다.사람과 동·식물이 가장 살기 좋은 높이라는 해발 700미터에 자리 잡은 예천목재문화체험장은 5..
전라남도와 완도군이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국제 행사 승인을 받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남도와 완도군은 2021년 4월 16일부터 24일간 개최하는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를 공동 개최하기로 하는..
충북 괴산군이 관내 유적지와 관광명소를 찾는 방문객에게 이해하기 쉽고 재밌는 문화관광 해설서비스를 연중 제공하고 있다.12일 군에 따르면 수학여행 또는 일반·단체관광객 등이 괴산지역 내 관광지 방..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과속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빈발한 장보고대교에 9천 5백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레이더식 무인 과속단속카메라 2대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현재 장보고대교의 제한 속도는 60㎞이지만..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개최한 ‘2018 외국인 개별여행객(FIT) 대상 지역 우수 관광 상품 공모전’에서 단양군 관광 상품이 우수 상품에 선정됐다.올해 두 번째를 ..
완도군은 지난 7일, 22회 째를 맞는 장보고수산물축제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축제추진위원회 임원을 선임하고 행사 운영에 관한 심의 안건을 결정하였다고 밝혔다.'2019 완도 장보고수산물축제'는 오..
홍천강 꽁꽁축제가 홍천강변 일원에서 한창인 가운데 홍천군 주둔부대 군장병들이 행사장을 연일 방문하여 지역과 교류하며 즐거운 시간을 갖고 있다.제11기계화보병사단(사단장 김태성)은 9여단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전몰군경 유족회 동해시지회(회장 전찬선)에서는 연말연시 해맞이 행사시즌을 맞아 회원 20여명이 일출 명소지 망상해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해맞이 행사로 동해시를 방문하는 관광..
도심 속 걷기 좋은 명소로 손꼽히는 덕수궁 돌담길. 그 길을 걷다 보면 영국대사관 정·후문에서 길이 막혀 되돌아가야 했지만 이젠 덕수궁 돌담길 전체를 막힘없이 걸을 수 있게 됐다.서울시가 단절됐던 덕..
화천산천어축제에서 주말 발권 대란’이 해소될 전망이다. 군은 2019 1월5일 개막하는 축제에서 예약 낚시터 발권 부스를 지난해 7개에서 14개로 2배 확대한다. 또 발권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예약..
제천시는 올 겨울 개최되는 ‘제1회 제천겨울 벚꽃 및 얼음 축제’를 앞두고 축제의 이색적인 홍보를 위해 전국 각지에서 홍보단이 플래시몹을 펼치며 눈길을 끌고 있다.시는 겨울철 일기예보에 연일 언급되..
호반관광도시 단양군이 인기 드라마와 예능, 영화 촬영지로 주목 받고 있다. 단양군에 따르면 온달관광지를 비롯해 단양구경시장, 새한서점, 이끼터널, 도담삼봉, 만천하스카이워크, 단양강 잔도, 가곡면 두..
울릉군은 16일 도동항 여객선터미널에서 울릉군수와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울릉도 관광객 35만 돌파 기념 이벤트를 실시하고 35만 번째 관광객에게 특산품 및 꽃다발을 증정했다.이날 35만번째 관광..
국내 최초 무궁화를 테마로 조성된 홍천무궁화수목원은 2017년 7월 28일 개원 이래 28,677명으로 시작하여 올해 작년 대비 방문객 두 배를 웃도는 70,733명(10월 현재기준)이 방문했다. 이 방문객수는 홍천..
가을 단풍 트래킹코스로 이름난 단양군 영춘면에 조성된 소백산 6자락길인 온달평강로맨스길 일부구간에서 오는 24일 걷기 행사가 열린다. 군에 따르면 이번 걷기행사는 온달광장∼온달산성∼방터 반환점∼..
2018 월출산 국화축제가 오는 10월 26일부터 11월 11일까지 17일간 명품 피서지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영암 월출산 기찬랜드에서 개장한다.'가을여행! 국화향기 가득한 영암으로~'라는 주제로 열리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