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환경뉴스 > 관광·문화
숲 속 톡! 톡! 톡!(talk) 가족 소통캠프 운영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국립횡성숲체원(원장 홍성현)이 교보교육재단 협력 사업으로 가족 화합과 소통을 위한 숲 속 톡! 톡! 톡!(talk) 가족 소통캠프’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캠프는 현대 가족의 소통부재를 완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숲 속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
힐링과 레저의 도시 단양군이 남한강 갈대숲 자전거길 조성에 나선다.군은 지난 달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0년 자전거도시 브랜드화 지원사업’ 공모에 서 ‘남한강 갈대숲 자전거길 조성사업’이 최종..
구석기 동굴유적인 제천 점말동굴을 전국적인 선사시대 대표 명소로 만들기 위한 명소화 프로젝트의 밑그림이 나왔다.제천시는 지난 27일 시청 정책회의실에서 '점말동굴 종합정비계획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올 여름 이천시 설성면 성호호수 연꽃단지에서 형형색색의 화려한 연꽃과 수생식물을 다시금 감상할 수 있을 전망이다.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최근 설성 성호호수 연꽃단지 5만㎡에 대해 약 2억원의 사업비..
관광1번지 단양군의 ‘온달관광지’와 ‘다리안관광지’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0년 예비 열린 관광지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군은 지난 12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02..
관광1번지 단양군의 다리안관광지에 즐길 거리들이 더욱 풍성해지며 올 여름 최고의 휴양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군은 지난 5일 아이들의 오감만족을 책임질 체험형 생태그물놀이시설인 ‘팡팡 그라운드’ 시..
제천시가 다채로운 음식관광 콘텐츠 개발 및 지속적인 홍보, 마케팅을 펼쳐왔던 노력이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시는 지난해 미식마케팅팀을 신설하여 약채락 브랜드 강화, 제천맛집선정, 제천가스트로투어 등..
문경시는 5월 4일(월) 오후2시에 문경새재 생태미로공원 개장식을 가졌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간소하고 내실 있게 추진했다.문경생태미로공원은 사업비 18억을 들여 도자기미로, 돌..
화창한 봄 날씨를 보인 지난 31일 삼십리 벚꽃 길로 유명한 전남 강진군 군동면 금곡사 주변 왕벚나무가 새하얀 꽃망울을 활짝 터트려 코로나19의 우울함을 달래주듯 화사한 봄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있다...
제천시 ‘물길100리 관광기반조성사업’ 등 4건의 사업이 충청북도에 의뢰한 투자심사를 통과하여 2020년 지역 현안사업이 물꼬를 트게 되었다.고암정수장에서 제2의림지 일대에 6㎞의 공급관로와 부대설비..
상주시(시장 권한대행 조성희)는 3. 24. 경천섬 일대에서 경천섬을 방문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펼쳤다. 코로나19의 확산 추세에도 불..
광주시가 팔당호와 경안천을 아우르는 명품 ‘생태 자전거 하이웨이’를 조성한다.시는 녹색교통수단인 자전거 중심의 친환경 도시공간 조성을 위해 생태 자전거 하이웨이를 조성한다며 우선적으로 태전지구..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18일, 바다와 숲, 섬이 어우러진 완도만의 산림휴양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섬마다 특색 있는 트레킹 코스 개발을 위한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사업 구간은 완도군 관내 숲길 ..
홍성군 관광두레협의회(회장 김용태)는 지난 29일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간의 연계강화와 전년도 성과공유를 위한 2020년 운영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에 참여한 사업체는 숙박·여행·체험·레저·기념..
충북 제천시 일원에서 열린 겨울축제 '겨울왕국 제천페스티벌 시즌2'가 지난 27일 오후 공식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폐막했다.지난 달 20일 시작된 겨울왕국 제천페스티벌은 이날 한 달 넘게 진행된 대장정..
양구군이 경자년 새해를 맞아 한반도 섬과 그 주변을 양구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볼거리로 적극 육성하기로 하고, 이에 따른 조치를 추진해나가기로 했다.지난해 양구군은 한반 도섬 그린 프로젝트 사업을 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