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환경뉴스 > 관광·문화
걷기 좋은 둘레길, 주변 관광지, 인기카페, 음식점 정보 수록
이천시(시장 엄태준)가 지역관광 정보를 스마트폰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이천시스마트관광지도’(icheon.dadora.kr)를 새롭게 구축했다. 시 전체 지도는 물론, 주요 관광지 정보를 스마트폰이나 PC에서 바로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폰에 최적화되어 전용 어플을 별도 다..
문경시는 경북 문화기행 HI STORY와 연계해 문경의 3대 문화권 시설과 지역의 대표 관광자원의 관광인지도 제고 및 홍보 효과 강화를 위해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와 함께한 팸투어를 진행했다.경북 문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새로운 소비문화를 만들어가는 언택트 관광이 전국 축제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문경찻사발축제추진위원는 당초 9월 5일부터 9월 13일까지 문경새재 오픈세트장에서 개최 예정이던 문..
홍성군과 홍성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30일 제25회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환경의 날 기념 그림그리기 대회”를 비대면으로 실시하고 당선작을 발표했다. 군은 코로나19 여파로 당초 군청 여하정에..
울릉군(김병수 군수)은 코로나19 사태로 위기를 맞은 관광경제를 극복하고, 개별여행으로의 트랜드 변화인 언택트(Untact) 관광에 맞춘 다양한 관광 상품을 출시해 선보인다. 올 7월에 신규 출시한 울릉아..
새마을문고문경시지부(회장 이종휘)에서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책과 함께하는 독서생활화 및 건전한 휴가문화 정착을 위해 7월 27일 개소식을 시작으로 8월 5일까지 10일 간 문경새재 옛길박물관 ..
문경시는 지난 18일(토) 2020 문경달빛사랑여행 첫 번째 여행을 안전하게 마무리했다고 밝혔다.그 동안 코로나로 인해 많은 야간 상품들이 잇따라 취소되는 가운데 문경에서 처음으로 감성 가득한 야간여행..
홍성군은 에덴힐스 뷰티&힐링파크와 여름에 썸 타고 싶은 섬 중 하나로 선정된 죽도가 여름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한적한 언택트 여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최근 여행 트렌드가 휴식과 치유로 변..
관광1번지 단양군의 도담삼봉이 충청권에서 가장 인기를 모았던 최고 인기관광지로 재확인됐다.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운영 중인 관광지식정보시스템(www.tour.go.kr)의 전국 주요관광지점 입장객통계현황에..
칠곡군에서 테마별 언택트 관광지를 선정해 7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색다른 주제로 SNS 이벤트를 추진한다.군은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안전·청정·힐링 칠곡을 대표하는 여행지를 테마 별로 걷Go(트..
제천시는 30도가 넘는 폭염과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자연 치유를 위해 제천 10경 중 9경인 탁사정을 정비했다.수풀과 쓰레기로 인해 찾는 사람들이 눈살을 찌푸렸던 하천(탁사정)을 정비하여 물, 놀이..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국립횡성숲체원(원장 홍성현)이 교보교육재단 협력 사업으로 가족 화합과 소통을 위한 숲 속 톡! 톡! 톡!(talk) 가족 소통캠프’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캠프는 현대 ..
대한민국 관광1번지로 이름난 단양군에 때 이른 무더위가 시작되며 단양 천연동굴이 태양을 피하는 힐링 휴식처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더위가 찾아오면서 드넓은 바다와 상쾌한 계곡이 먼저 떠오르는 게 ..
체류형 관광도시 단양군의 신규 체험시설인 만천하슬라이드·모노레일이 올 하반기 개장을 앞둬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기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군은 지난 19일 만천하테마파크 내 역점..
제천시는 삼한의 초록길과 초록길 광장 일원을 도심 관광자원으로 발전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하반기부터 본격 착수한다고 밝혔다.우선, 시는 삼한의 초록길 이용 활성화와 교통사고 예방 등 보행환경..
관광1번지 단양군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관광활성화를 통한 지역경기 부양에 온힘을 쏟는다.군은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관광업 등에 활기를 되찾아 주며 소비를 활성화해 전반적인 경기 회복을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