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환경뉴스 > 관광·문화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축제 준비 박차
완도군은 지난 7일, 22회 째를 맞는 장보고수산물축제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축제추진위원회 임원을 선임하고 행사 운영에 관한 심의 안건을 결정하였다고 밝혔다.'2019 완도 장보고수산물축제'는 오는 5월 3일(금)부터 6일(월)까지 4일간 완도해변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
제천시는 올 겨울 개최되는 ‘제1회 제천겨울 벚꽃 및 얼음 축제’를 앞두고 축제의 이색적인 홍보를 위해 전국 각지에서 홍보단이 플래시몹을 펼치며 눈길을 끌고 있다.시는 겨울철 일기예보에 연일 언급되..
호반관광도시 단양군이 인기 드라마와 예능, 영화 촬영지로 주목 받고 있다. 단양군에 따르면 온달관광지를 비롯해 단양구경시장, 새한서점, 이끼터널, 도담삼봉, 만천하스카이워크, 단양강 잔도, 가곡면 두..
울릉군은 16일 도동항 여객선터미널에서 울릉군수와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울릉도 관광객 35만 돌파 기념 이벤트를 실시하고 35만 번째 관광객에게 특산품 및 꽃다발을 증정했다.이날 35만번째 관광..
국내 최초 무궁화를 테마로 조성된 홍천무궁화수목원은 2017년 7월 28일 개원 이래 28,677명으로 시작하여 올해 작년 대비 방문객 두 배를 웃도는 70,733명(10월 현재기준)이 방문했다. 이 방문객수는 홍천..
가을 단풍 트래킹코스로 이름난 단양군 영춘면에 조성된 소백산 6자락길인 온달평강로맨스길 일부구간에서 오는 24일 걷기 행사가 열린다. 군에 따르면 이번 걷기행사는 온달광장∼온달산성∼방터 반환점∼..
2018 월출산 국화축제가 오는 10월 26일부터 11월 11일까지 17일간 명품 피서지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영암 월출산 기찬랜드에서 개장한다.'가을여행! 국화향기 가득한 영암으로~'라는 주제로 열리는..
풍요로운 가을을 맞아 트레킹, 단풍, 가을 국화, 호랑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국립백두대간수목원(경상북도 봉화군)을 추천한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봉화군에서 손꼽히는 관광명소이다. 아름다..
울진군(군수 전찬걸)의 차별화된 생태문화관광자원이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가을 여행주간‘ 테마 프로그램 추..
일교차가 기승을 부리고 환절기에 따른 감기로 초가을이 완연히 다가왔다는 것을 느끼는 요즘이다. 가족단위나 아베크족만 여행을 떠나라는 법은 없다. 선선한 날씨에 홀로 떠나고 싶다면, 조용히 거닐며 가..
충북 괴산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유현)는 지난 8일 청천면 보람원 일원에서 열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숲으로 떠나는 가족캠프’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의 알프스 단양 소백산이 가을의 낭만과 정취를 만끽하려는 등산객을 유혹하고 있다. 단양소백산(국립공원 제18호)은 사계절 수려한 자연경관을 뽐내지만 특히 가을이면 투구꽃과 구절초 등 각양각색의..
전라남도는 선선한 가을바람과 함께 수려한 자연 풍광을 즐기며 걸어볼 수 있는 남도의 걷고 싶은 길로 ‘장성호 수변길’과 ‘광양 서천 코스모스길’을 9월 추천 관광지로 소개했다.장성호 수변길은 장성..
2019 올해의 관광도시 강진군에서는 풍성한 가을축제로 들썩들썩 축제가 열 린다. 우선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고소한 찰전어를 만날 수 있는 제10회 강진 마량미항 찰전어축제가 오는 10월5일..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이천농업테마공원 내 임금님 어농골 펜션(이하 펜션)을 24일 오픈한다. 시는 올해부터 5개동 9실 규모로 민간에 위탁해 운영되던 펜션을 8개동 12실로 확대하고, 노후화된 시설을 교..
‘우리가 만드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펼쳐진 제7회 칠곡세계인형음악극 축제가 지난 2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6일까지 4일간 경북 칠곡군에서 개최됐다.가족단위 공연문화 프로그램으로 올해 7회째를 맞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