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환경뉴스 > 관광·문화
2억원의 사업비 들여 연꽃단지 5만㎡ 정비.. 7월 손님맞이 전망
올 여름 이천시 설성면 성호호수 연꽃단지에서 형형색색의 화려한 연꽃과 수생식물을 다시금 감상할 수 있을 전망이다.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최근 설성 성호호수 연꽃단지 5만㎡에 대해 약 2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노후 목재데크 교체, 연꽃보식, 흰붓꽃 등 수생식물보강, 포토존 정..
화창한 봄 날씨를 보인 지난 31일 삼십리 벚꽃 길로 유명한 전남 강진군 군동면 금곡사 주변 왕벚나무가 새하얀 꽃망울을 활짝 터트려 코로나19의 우울함을 달래주듯 화사한 봄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있다...
제천시 ‘물길100리 관광기반조성사업’ 등 4건의 사업이 충청북도에 의뢰한 투자심사를 통과하여 2020년 지역 현안사업이 물꼬를 트게 되었다.고암정수장에서 제2의림지 일대에 6㎞의 공급관로와 부대설비..
상주시(시장 권한대행 조성희)는 3. 24. 경천섬 일대에서 경천섬을 방문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펼쳤다. 코로나19의 확산 추세에도 불..
광주시가 팔당호와 경안천을 아우르는 명품 ‘생태 자전거 하이웨이’를 조성한다.시는 녹색교통수단인 자전거 중심의 친환경 도시공간 조성을 위해 생태 자전거 하이웨이를 조성한다며 우선적으로 태전지구..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18일, 바다와 숲, 섬이 어우러진 완도만의 산림휴양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섬마다 특색 있는 트레킹 코스 개발을 위한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사업 구간은 완도군 관내 숲길 ..
홍성군 관광두레협의회(회장 김용태)는 지난 29일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간의 연계강화와 전년도 성과공유를 위한 2020년 운영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에 참여한 사업체는 숙박·여행·체험·레저·기념..
충북 제천시 일원에서 열린 겨울축제 '겨울왕국 제천페스티벌 시즌2'가 지난 27일 오후 공식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폐막했다.지난 달 20일 시작된 겨울왕국 제천페스티벌은 이날 한 달 넘게 진행된 대장정..
양구군이 경자년 새해를 맞아 한반도 섬과 그 주변을 양구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볼거리로 적극 육성하기로 하고, 이에 따른 조치를 추진해나가기로 했다.지난해 양구군은 한반 도섬 그린 프로젝트 사업을 추..
겨울 방학의 시작과 함께 2020년 신년 여행지로 역사문화 유적과 체험시설이 즐비한 녹색쉼표 단양군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한 해가 새롭게 시작되는 이맘때쯤이면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고 기분 전환을 위..
제천겨울벚꽃축제가 지난 20일 개막하며 겨울왕국 제천페스티벌 시즌 2의 첫 문을 열었다.이날 저녁 점등식으로 시작을 알린 개막행사에서는 그림 DJ DOC의 열정적 무대에 인산인해로 모인 구름관중들이..
원주시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동계 야간개장을 실시한다. 이번, 야간개장은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세 시간 동안 무료로 운영하며, 야간개장 기간 동안에는 지난 6월 1일에..
15일 경북 안동시 성곡동 안동 유교랜드에서 열린 ‘2019 산림관광 마케팅 성과공유회’에서 '경북 산림관광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 산림 관광 활성화 및 지역 상생..
서천군 시초면 항모재에서는 지난 7일 올해로 두 번째 '서천 생태음악제' 가 개최됐다.적정문화공작소협동조합(대표 홍민표) 주최로 '생태가 돌아올 때까지' 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생태음악제에서는 군..
호반관광도시 단양의 천혜 비경을 단양강 물길 따라 즐기는 단양팔경(丹陽八景) 투어가 11월 늦가을의 길목에서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대한민국 대표 관광명소로 알려진 단양팔경의 매력은 강물..
홍천군 내촌면에서는 물안개 피는 단풍마을(이장 허필재, 답풍리)은 지난11월 17일 신축 마을회관에서 제2회 전통 추수 재연 행사를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주민 등 100명이 참석하여 낫, 도리깨, 발기계 등..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