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환경뉴스 > 관광·문화
국내 최초 무궁화를 테마로 조성된 홍천무궁화수목원은 2017년 7월 28일 개원 이래 28,677명으로 시작하여 올해 작년 대비 방문객 두 배를 웃도는 70,733명(10월 현재기준)이 방문했다. 이 방문객수는 홍천 인구수(70,059명, 2018.09.30.기준)를 웃도는 수치로 그 만큼 많은 방문객..
일교차가 기승을 부리고 환절기에 따른 감기로 초가을이 완연히 다가왔다는 것을 느끼는 요즘이다. 가족단위나 아베크족만 여행을 떠나라는 법은 없다. 선선한 날씨에 홀로 떠나고 싶다면, 조용히 거닐며 가..
충북 괴산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유현)는 지난 8일 청천면 보람원 일원에서 열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숲으로 떠나는 가족캠프’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의 알프스 단양 소백산이 가을의 낭만과 정취를 만끽하려는 등산객을 유혹하고 있다. 단양소백산(국립공원 제18호)은 사계절 수려한 자연경관을 뽐내지만 특히 가을이면 투구꽃과 구절초 등 각양각색의..
전라남도는 선선한 가을바람과 함께 수려한 자연 풍광을 즐기며 걸어볼 수 있는 남도의 걷고 싶은 길로 ‘장성호 수변길’과 ‘광양 서천 코스모스길’을 9월 추천 관광지로 소개했다.장성호 수변길은 장성..
2019 올해의 관광도시 강진군에서는 풍성한 가을축제로 들썩들썩 축제가 열 린다. 우선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고소한 찰전어를 만날 수 있는 제10회 강진 마량미항 찰전어축제가 오는 10월5일..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이천농업테마공원 내 임금님 어농골 펜션(이하 펜션)을 24일 오픈한다. 시는 올해부터 5개동 9실 규모로 민간에 위탁해 운영되던 펜션을 8개동 12실로 확대하고, 노후화된 시설을 교..
‘우리가 만드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펼쳐진 제7회 칠곡세계인형음악극 축제가 지난 2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6일까지 4일간 경북 칠곡군에서 개최됐다.가족단위 공연문화 프로그램으로 올해 7회째를 맞이..
이달 9일부터 14일까지 제천시 일대를 영화와 음악으로 가득 채운 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지난 14일 오후 7시 의림지무대에서 열린 폐막식을 끝으로 6일간의 뜨거웠던 축제 일정을 마무리했다.올해는..
수려한 풍광을 자랑하는 단양느림보길이 막바지 여름휴가 힐링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단양강과 소백산을 따라 조성된 단양느림보길은 느림강물길과 느림보유람길, 소백산자락길로 구성됐고 길마다 단양팔..
여름 휴가철 아리랑의 수도 정선에 많은 피서객들이 찾고 있는 가운데 전통시장에서 펼쳐지는 정선 아리랑 공연이 피서객들에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5일장이 열리는 날마다 전통시장을..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에 조용한 시골길을 따라가면 시골의 정취가 넘치는 '경로 목양의 집’이 자리 잡고 있다.이곳에는 요즘 흔치 않은 젊은 청년 시설장(조이원 원장)이 있는데 어르신들을 사랑..
막바지 여름휴가시즌을 맞아 지난 주말 중부내륙 최고의 휴양관광도시 단양군에 피서객 행렬이 절정을 이뤘다.군에 따르면 여름무더위가 절정을 이룬 지난 주말 단양지역의 산과 계곡, 관광지 등에 10만여명..
제20회 봉화은어축제가 7월 28일부터 8월 4일까지 8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25만여 명의 관광객과 123억여 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가져오며 성공적인 막을 내 렸다.대한민국 전역을 달군 폭염의 열기 속..
울릉군(군수 김병수)은 ‘울릉군 주민의 해상 이동권 보장을 위한 대형여객선 지원 조례’ 제정안을 6일 입법예고 한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울릉주민의 생활노선 여객선의 선령도래로 인한 대체여객선 도입..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19일 서울·경기 지역포럼단 40명을 대상으로 고속전철을 활용한 당일치기 완도 관광 팸투어를 실시했다.이번 팸투어는 지난 3월 14일에 ㈜SR과 완도군이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