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환경뉴스 > 자연생태
국낸 최대 산지인 문경에서 9월20일부터 3일간 펼쳐져
세계 오미자산업을 이끌고 있는 문경에서 ‘100세 청춘, 문경오미자!’라는 주제로 오는 20일부터 3일간 2019년 문경오미자축제가 열린다.오묘한 맛과 효능을 자랑하는 오미자는 전국 생산량의 40% 이상을 생산하는 문경에서 만들어가고 있는 문경의 대표적 특산물 가운데 하나다. ..
생산량에 비해 소비가 부족하다. 경북 청도군 관내 천도복숭아 농사를 짓는 과수 농민들은 앞이 캄캄하다 한다. 청도 천도복숭아 하면 국민들이 즐겨 찾고 먹던 고품종의 과실이었다 한다. 경제가 어렵다 하..
아리랑의 고장 정선이 아름답고 청정한 자연속에서 소박한 일상을 즐기며 즐거움과 웃음 힐링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예능프로그램 촬영지로 주목 받고 있다.군에 따르면 최근 청정 자연속에서 즐기는 농촌체..
여름휴가철을 맞아 전국의 산림복지시설에서 다이어트캠프, 선비체험, 양조장 견학 등 지역 문화·관광자원을 연계한 이색적인 산림복지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은 올..
상주시 성주봉자연휴양림의 입장료와 주차료가 폐지된다.상주시는 7월 15일부터 성주봉자연휴양림을 찾는 모든 입장객에게 입장료와 주차료를 받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성주봉자연휴양림..
구미시와 K-water(구미권지사)가 4대강 사업 등으로 훼손된 꼬리명주나비의 서식지를 복원하기 위해 나선다.구미시는 지난 6월 27일 오후 3시 k-water(구미권지사 대회의실)에서 낙동강 꼬리명주나비 서식..
장흥군(군수 정종순)이 득량만 청정해역에서 나는 고품질 다시마 생산 지원에 나섰다.다시마는 알긴산이 풍부하여 콜레스트롤과 혈압을 낮추는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다.최근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를 흡..
아산시 환경보전과는 6월 17일 1부서 1촌 자매결연 마을인 도고면 시전1리를 방문해 농촌 고령화로 인한 일손부족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찾아 일손 돕기를 진행했다.지난 2013년 1부서 1촌 자매결연을..
경북 의성의 6월은 슈퍼푸드 마늘 수확으로 분주하다.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올해 마늘 수확량을 1만9천여 톤으로 전망했으며, 경상북도농업기술원 6월 자료에 따르면 마늘생산 면적은 전국평균 2%, 생산량..
충북 괴산군은 친환경인증 벼 재배농가를 위한 우렁이 종패 출하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군에 따르면 친환경농업 확대를 위해 지난 2009년부터 군 농업기술센터 내 우렁이 양식장을 운영하고 있다.군은 ..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포구 일원에서 지난 11일 개최된 '제14회 자연산 광어 . 도미 축제 ' 가 26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서천군에 따르면, 이번 축제 기간 전국에서 약 25만여 명의 수에 달하는 관광객..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오는 2022년까지 지역 곳곳 41ha 규모를 녹지공간으로 만드는 도시 숲 조성사업을 편다.이 사업에는 3년간 272억원이 투입된다. 도시 숲은 10가지 사업을 통해..
제천시는 의림지와 도심을 잇는 의림지뜰에 유채꽃길과 유채꽃밭을 조성하여 이곳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유채꽃밭은 5,000㎡ 규모로서 안쪽까지 돌아볼 수 있는 이동로가..
부산시는 봄철 산란기 수산자원 보호를 위해 해양수산부(이하 해수부), 구·군과 합동으로 무허가 어업 및 선형·어구변형, 금지구역위반 및 포획금지어종 어획과 불법어획물 유통·판매행위에 대해 집중 단..
삼척 민물고기전시관에서는 봄 여행주간 및 동해안 산불피해 지역 관광객 유치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시관 활성화 및 브랜드 향상을 위해 닥터피쉬 및 악어 등 전시생물을 확충하여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
자연보호영양군협의회(회장 김중하)는 제15회 영양산나물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축제장 주변 등에 대한 대대적인 환경 정비활동을 실시하였다.영양산나물축제 3일차인 5월 4일에 실시한 축제장 주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