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환경뉴스 > 자연생태
전남도, 철새 도래지 소독·방문 자제 요청…14일 생석회 2차 살포
전라남도는 겨울철새가 본격적으로 날아오고, 지난해에도 전북 고창에서 11월 중순께 처음 발생했던 점을 감안해 철새 도래지와 닭오리 사육농가 차단방역을 강화키로 했다고 7일 밝혔다.이에 따라 전남지역 주요 철새 도래지 10개소에 차단방역 홍보 입간판 235개, 현수막 88개를 ..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국립백두대간수목원(원장 김용하)과 책임운영기관인 국립수목원(원장 이유미)은 오는 8일부터 11월 4일까지 한반도에서 사라져가는 식물의 열매와 종자를 알리기 위해 ‘세상에서 가..
횡성군은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예정되어 있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중에 산불예방감시활동 및 산불초동진화에 투입될 산불감시원 및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모집하기로 하였다.금번 모집은 각각..
상주시 은척면 소재 성주봉 한방산업단지 구역내 임세웅씨(상주) 개인 사유지의 벽면에는‘가족 납골당 환영’, ‘종교단체연수원 입주 환영’ 등 휴양지에 맞지않은 현수막이 걸려 이로 인해 관광객들과 시..
상주시 경상대로 무궁화 가로수길이 산림청 주관 ‘제5회 나라꽃 무궁화 명소‘로 선정됐다.산림청에서는 나라꽃 무궁화의 위상을 높이고 아름다운 무궁화 명소 조성에 기여한 지방자치단체를 시상·격려함..
추석명절을 앞두고 청와대 선물세트에 울릉도 부지갱이 나물이 선정되어 큰 화제가 되고 있다.부지갱이는 국화과 다년생 초본식물로 푸른 잎을 유지한 채 울릉도 겨울을 월동하는 작물로 섬쑥부쟁이의 울릉..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완도의 진산인 상왕산(象王山) 정상을 중심으로 얼레지가 대규모 군락을 이루며 자생하고 있어 상왕산을 다채로운 산림으로 가꾸고 이를 관광자원으로 개발하고자 얼레지 군락지 조성..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국립백두대간수목원(원장 김용하)은 지난달 2회에 걸쳐 동아사이언스와 함께 1박2일간 지구사랑탐험대 생물 탐사 캠프를 운영하였다. 지구사랑탐험대 캠프에서 청소년들은 수목원의..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오는 9월 전남 신안갯벌습지보호지역*을 대폭 확대·지정한다.이번에 확대 지정하는 습지보호지역의 면적은 당초 43.62㎢에서 약 1,100㎢로, 서울시 면적(605㎢)의 약 2배 크기이다...
신선한 바람이 백두대간을 타고 불어오는 9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원장 김용하) 곳곳에서 가을을 알리는 꽃과 나무가 한창이다. 이에,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볼 수 있는 9월의 나무와 꽃을 소개한다. 일..
사상 유례없는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이번 여름, 충북 괴산군에 위치한 성불산산림휴양단지에서는 청소년들의 생태체험 열기로 뜨겁다.22일 군에 따르면 지난 2016년 5월 성불산산림휴양단지 개장 이래..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해양쓰레기 전담 수거·처리단을 지난 7월 10일부터 운영하기 시작하여 8월 10일까지 한 달 동안 해양쓰레기 12만 리터 분량을 수거했다고 밝혔다. 해양쓰레기 대부분은 폐스티로폼이..
양구군은 현장 중심의 숲 가꾸기 사업 내실화 및 기술적인 숲 가꾸기를 추진함으로써 산림을 경제·환경적으로 가치 있는 자원으로 육성하기 위해 ‘숲 가꾸기’ 사업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올해 숲 가꾸기..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9일 이천시 설성면에서 재배된 단호박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설성농협과 농산물 수출전문기업인 농업회사법인 ㈜리스마켓팅은 올해로 6년째 동남아에 설성 단호박을 수출하고 ..
지난 10일 해양수산부 주최로 열린 “2018년 귀어·귀촌 박람회”에서 충남 홍성군 남당어촌계가 귀어귀촌 활성화 모범어촌계로 선정되어 장관표창의 영예를 안았다.남당어촌계의 경우 이번 평가시 어촌계 ..
영암군 보건소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130여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지난 7월30 부터 8월3일까지 숲속 생태체험 건강교실을 운영했다.숲속 생태체험 건강교실은 어린이들이 숲길에 대한 관심과 생태 환경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