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환경뉴스 > 자연생태
홍성군은 주요 도로변과 하천변 등 생활권 주변을 중심으로 급속히 번지면서 미관을 저해하고 있는 칡덩굴, 가시덩굴 등 덩굴류 제거사업을 추진해 쾌적한 환경조성에 앞장서고 있다.올해 덩굴제거사업 규모는 총 81.2ha 규모로 약 2억여만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5월부터 6월까지 ..
경북도는 7일 도청 식수기념공원에서 코로나19 극복 청년 행복나무를 심고 코로나19 극복 의지를 다졌다.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상구 경상북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 박창호 경상북도청년CEO협회장, 이용욱..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2020년 4월 7일 제75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삼국유사 테마파크(의흥면 이지리 산125번지 외)에서 코로나 극복을 위한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 하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
환경부 원주지방환경청에서는 지역주민의 건강수준 제고 및 환경복지 제공을 위하여 금년 4월부터 강원·충북 9개 市에 소재한 도시공원 토양의 안전성 조사에 착수한다.조사대상은 주민이용률이 높거나 오..
원주 기업도시 이장단 및 기업도시 대표 카페 다이나믹의 봉사단 회원 등 40여 명은 지난 21일(토) 기업도시 내 섬강초등학교와 중앙공원 일원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이날 봉사활동에는 지정면 이장협..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건강한 산림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소나무 재선충병 방제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나무재선충병은 소나무재선충(병원체)에 감염되어 소나무류(기주수목)가 고사하는 병..
아산시 송악면 새마을운동협의회(회장 김영환, 부녀회장 이정애)가 꽃길 조성 사업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꽃길 작업은 회원 20여명이 참석했으며, 마스크를 쓰고 비가 오는 와중에도 열심히 화사한 마..
과거 도시개발로 복개되었거나 건천화 등으로 수질오염이 심각한 도심하천들이 열린 물길로 되살아나 생태ㆍ문화가 어우러진 생활공간으로 재창조된다.경북도는 올해 9개 시군, 13개 하천을 선정하고 약 20..
은척면 두곡리의 뽕나무가‘상주 두곡리 뽕나무’로 명칭이 변경되어 경상북도 기념물 제1호에서 국가지정문화재인 천연기념물 제559호로 2월 3일 지정됐다.수령이 300년으로 추정되는 두곡리 뽕나무는 보기..
서천군(노박래 군수)은 야생멧돼지 포획 강화와 농장단위 철저한 차단방역으로 아프리카돼지열병의 관내 유입방지를 위해 행정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아프리카돼지열병 농장발생은 지난해 10월 9일 이후 4..
- 지난 2009년경 광해관리공단에서 설치한 침전장 정화시설이 미온적 효능 - 정화 침전 장을 통과 한 폐수가 중금속이 정화되지 않은 채 하천으로 - 방류 하천 동. 식물과 어종들이 멸종 주민들 생명도 위협..
서천군농업기술센터(박상병 소장)는 최근 잦은 강우와 이상고온에 따른 월동 작물 포장관리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서천군의 이번 겨울철(11~1월) 평균기온이 5.8℃ 높고 강..
마산합포구 진전면 시락항, 진동면 진동항, 진해구 삼포항, 진해구 안성항이 해양수산부가 추진하는 ‘2020년 어촌뉴딜300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4개 항에는 내년부터 2022년까지 401억 원(국비 274억 원..
서천군(노박래 군수)은 지난 23일 서천군청 상황실에서 2019년 서천철새여행 결과보고회를 개최하고 내년도 서천철새여행의 방향에 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보고회에 참석한 철새축제추진위원들은 지난..
보령시는 지난 21일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위치한 SETEC 컨벤션센터에서 2019 해양치유 국제머드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오는 2022년 국제행사로 치러질 보령해양머드박람회를..
서천군(노박래 군수)은 내년도 정부 예산에 해양바이오 산업화 인큐베이터 건립, 해양바이오뱅크 구축 사업이 반영되면서 '해양바이오 산업클러스터(서천 블루바이오벨리) 조성' 에 한발 다가가게 됐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