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환경뉴스 > 환경연구
2019년 10월 3일 오전 8시 55분 부산 사하구 구평동 얕은 산기슭에서 폭발음과 같은 소리와 함께 산 정상에서 성토 붕괴 사고로 인하여 약 300m까지 밀려 내려와 일가족 등 4명이 사망한 사건이다. 즉, 주택을 덮친 것이다.10월 3일 이후 많은 언론에서 실시간으로 사건을 보도했다..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지난 9월 20일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2020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어 국·도비 24억 원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군위군은 국도비..
삼중수소는 어떤 필터나 여과기로 걸려 내지 못한다 한다. 즉 방사능 물질이 그대로 있으며 잠복기간은 약 27년 되는 아주 무서운 암 및 인체를 해롭게 하는 세슘 137 보다 더 무서운 방사능 존재다.일본 과..
구미시 도개면 신라불교 초전지마을 모례마을건강관리센터는 문이 잠긴 채 주변에는 무성한 잡초와 주차장 화장실도 문이 잠긴 채 관리하지 않아 이곳을 찾는 관광객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모례마을..
천안시는 제2차 기후변화 적응대책 세부시행계획을 수립하고 건강, 재난·재해, 농업, 산림, 물관리, 생태계, 대기질, 적응기반 등 8개 분야 20개 추진전략, 84개 세부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시는 ..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1인당 군민소득 3천만원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 민선 7기 들어 고흥 농수특산물 판매에 행정력을 집중해 오고 있으며, 최근 농수산물의 내수 부진, 가격하락 등으로 농어민들의 어려움..
문경시 드림스타트는 8월 14일부터 15일까지 1박 2일간 경북 영주 국립산림치유원에서 드림스타트 대상아동 36명이 참가하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실시 했다. 이번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경제적, 사회..
울릉군(군수 김병수)은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상반기 친환경 전기자동차 40대 보급에 이어 하반기 60대 추가 보급으로 금년 총 100대 보급한다. 이에 따라 군은 7월 31일부터 울릉..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7월 23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국내 온라인 유통 판매·중개업체 19개사*와 ‘환경성 표시광고 온라인 감시(모니터링) 및 자율시정 참여업체 자발적 협약..
전라남도는 ‘2021년 국제 해조류박람회’ 개최가 정부 국제행사로 최종 승인받았다고 23일 밝혔다.대외경제정책연구원의 타당성조사와 국제행사 심사위원회를 거쳐 확정된 이번 박람회는 지난 2014년과 20..
부산의 중심가였던 서구. 노후된 주택 밀집지역으로 2019년 7월 현재 곳곳에서 노후된 주택을 허물고 있다.서구 서대신동 제5구역 재개발지역 약 7만여평 철거업체에서 철거를 하고 있다.철거중 문제를 발견..
광주시농업기술센터는 곤지암 일원 벼 재배 58농가 39ha를 대상으로 전문 방제대행 업체를 통해 오는 19일 1차 무인헬기 항공방제를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무인헬기 항공방제는 농촌 노동력의 고령화..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5월 4일에 이어 7월 13일 중앙통에서 투표쓰레기통, 투명 쓰레기통, 재활용 모양 입구 쓰레기통 등 다양한 쓰레기통을 설치하고 이천시 학생들과 함께 정화활동 및 쓰레기 줄이기 2차..
대한환경일보 및 한반도 환경운동본부 (경기,이천,여주,음성지부) 총괄지국 개소식이 이영호 회장님 주최하에 200여명 이상의 회원들의 참석으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환경운동연합은 자연환경뿐만 아..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승우)가 돌발병해충 드론 긴급방제단을 본격 가동했다.시는 방제 드론 7대, 광역방제기 1대로 구성된 드론 긴급방제단을 띄워 지난달 29일부터 먹노린재 다발생 지역인 염치읍, ..
전국적으로 폐비닐을 처리하지 않고 임야에 적치하고 있는 것이 지금의 현실이다.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산의 주식회사 에스에스유화 라는 회사의 특허기술력이 후손들에게 계승 발전되어야 함에도 정부의 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