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환경뉴스 > 환경연구
평택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영욱)는 영국식품환경연구청(FERA)이 인정하는 농산물 중금속 분석능력 분야 우수분석기관으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3월 미국환경자원학회가 인정하는 토양·유해폐기물 분야 우수분석기관 인정에 이은 두 번째 쾌거다. 평택시 농업기술센..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이 드론과 대기질 정밀측정 차량(SIFT-MS, OPC 탑재) 등 첨단장비로 산업단지 내 대기오염조사에 나선다.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2018년 11월, 전국에서 최초로 대기질 정밀측정..
천안시 동남구 승천천이 환경부의 수질개선사업 공모에 선정돼 미처리 생활오수, 농경지·축산농가 오염원 등으로 몸살을 앓았던 승천천의 수질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천안시는 9차 환경부 통합·집중형..
서천군(노박래 군수)은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내 해양바이오 기업 유치를 위해 오는 13일에서 17일까지 해양바이오 전략소재 및 상품화 공정개발 사업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본 사업은 군과충남도가 공..
평택시는 안성천 유입하천인 통복천이 환경부 제9차 통합집중형 오염지류 개선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023년까지 국비 140억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200억원이 투입된다고 밝혔다. 기존 하수관거 정비사업..
2019년말 전국 연근해 중심으로 해양수산부에서 바다 환경오염에 관하여 해양환경 측정망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시화호, 군산연안, 그리고 낙동강 하구 바닷물이 5급수로 결과가 나왔다.5급수란 부영양..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서민환)은 상주 공검지의 고대 규모를 밝히기 위해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상주시청, 상주박물관과 협력하여 지난 18일부터 7일간에 걸쳐 경상북도 상주시 공검면 일대..
문명의 붕괴 저자인 재럴드 다이야몬드 교수의 주장이다. 문명시대의 종말은 환경파괴에 의해서 사라졌고, 그 이유로써는 숲과 산림을 그리고 초지 및 자원을 고갈 시키는 행위에 의해서 고대 번성했던 문명..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국내 4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환자 발생 등 시민들 불안이 가중됨에 따라 중국인 입국자가 많은 평택항 국제여객터미널 방역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현재 평택항에는 중국 위해, 연..
석탄화력발전소에서 전기 생산후 발생된 찌꺼기를 석탄재라 부른다. 대한민국은 60년대부터 석탄재를 부두 또는 항만을 건설하기 위해서 바다를 매립할 때 사용해 왔다.간혹 산, 계곡 등에도 성토하기도 했..
보령시는 급변하는 축산 환경 속에서 미래형 축산모델 확산을 위해 올 한해 친환경 및 스마트 축산기반 분야에 116억 원을 투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2018년 기준 농림업 분야별 소득액 중 축산..
안성시는 대통령 직속 국가기후환경회의(위원장 반기문)와 함께 지난 6일 안성맞춤아트홀에서 제4차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국가기후환경회의는 지난해 4월 29일 공식 출범한 대통령 직속 기구로 미세먼지..
환경오염 주범의 일부 이지만 폐석고보드의 배출에 따른 문제점과 재활용 방법을 오늘부터 찾아 보기로 한다.건설현장 에서 내장재 마감 작업시 발생 하는 폐보드류(폐석고보드:40-04011)의 재활용 관련..
홍성군은 지역 내 생태환경 정보를 공유하고 생물 서식지 관리 및 각종 도시개발 사업에 해당정보를 활용하기 위해 이르면 내년 1월 ‘홍성군 2단계 도시생태현황지도’를 군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 ..
부산시가 시민 건강과 안전을 확보하고, 라돈 방출 물품에 대한 시민 알 권리를 위해 실시한 라돈측정기 무료대여 결과를 공개했다.부산시는 작년 5월 침대 매트리스에서 시작된 ‘라돈 사태’로 생활 주변..
2019년 12월 12일 프리머스 웨딩뷔페에서 경성대학교 대기박사 장영환교수님 초빙 한반도 환경운동연합본부 미세먼지 특별 세미나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12월 12일 박무렬 회장, 하동기 총재, 김사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