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환경뉴스 > 환경정책
울릉군은 어촌지역을 활력이 넘치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재탄생 시키기 위해 추진되는 ‘어촌뉴딜 300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해양수산부가 공모하는 어촌뉴딜 300사업은 주민의 공동체적 삶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접근성 및 정주여건 개선, 수산관광 등 산업발전, 주민 역량..
부산시는 대기환경의 개선목표을 담은 ‘동남권 대기환경관리 기본계획(2020~2024)’이 지난 3일 동남권 대기관리위원회에서 심의확정됨에 따라 대기환경을 광역적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개선하기 위한 세부 ..
구미시는 지난 4월 3일부터 대기관리권역의 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이하 “대기관리권역법”)이 시행됨에 따라 대기관리권역에 포함되어 권역 중심의 광역적·체계적 대기질 관리대책을 추진한다고 9일..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4월부터 6월까지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점검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미세먼지 고농도 비상저감조치 발령 및 오염물질 발생을 대비하여 자동차 배출가스에 대한 사전 점검 및 ..
경남 일대 채굴하는 석산에서 발생되는 석재, 골재, 폐수처리 오니 및 폐석분 토사 등을 매립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재활용하기전 폐기물 전문기관에 사전 분석, 확인후 그 행위가 이루어져야 된다.석산의 채..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2021년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수거체계 개편을 추진 한다.시는 지속적인 인구증가와 도시확장에 따른 생활폐기물 증가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이번 개편을..
부산시는 4월 3일부터 시행되는 「대기관리권역의 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이하 대기관리특별법)」에 따라 대기관리권역으로 지정된 관할지역 안에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총량관리제를 전면시행한다..
코로나19로 전국이 어수선하다. 정부와 지자체 그리고 국민 모두가 코로나 19의 확산과 예방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는것은 다 알려진 사실 이다. 외국의 도시들은우리나라 국민들의 방문을 일체 허용하..
문경시에서는 쾌적하고 깨끗한 문경 건설을 위해 시내 전 지역을 대상으로 3월 9일부터 일주일간 대대적인『2020년 새봄맞이 환경정비』청결운동을 전개한다. 마을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와 농경지 영농폐기..
부산시가2022년까지 초미세먼지 배출량을 30% 줄여 살기 좋은 부산을 만들기 위한 미세먼지 저감대책을 강화추진 한다. 2019년 대비 올해 새로이 시행하는 저감대책은 ▲ 「대기관리권역의 대기환경개..
82.3%가 임야 면적인 단양군이 봄철 산불 재해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생태계 건강성 유지를 위한 노력에 총력을 기울인다.군은 입산자 실화 및 소각 행위로 인해 봄철에 집중되는 산불을 막고 예방 및 초동진..
도군이 가축 질병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군은 조류인플루엔자(AI)·구제역(FMD)·아프리카 돼지열병(ASF) 등 악성 가축 전염병 유입 위험 시기인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5개월을 특별 방..
(재)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원장 하권수),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소장 박준동),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소장 정봉환)는 지난2월 3일 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에서 바이오 분야 연구개발 ..
태백시 화전동 90-3번지 일원 시 입구 주변 수십만 톤의 폐 석탄더미에서 발생한 철분성분 침출수로 인해 폐 석탄 유출방지를 위해 콘크리트공사를 한 벽면이 시뻘건 녹물이 태백시 이미지를 훼손시키고 있..
서울시가 생활악취 제거에 나섰다. 생활 악취를 발생시키는 인쇄시설, 가공시설 등 서울시 소재 소규모 사업장에 악취방지시설을 설치하도록 하고 1억 5천만원 규모의 설치비 보조금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1월 25일(수) 한국의 식용견 관련 산업에 반대하는 법안 발표 기자회견이 서울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는 국회 동물복지포럼 소속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현 동물보호법에 대한 개정안을 발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