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종합뉴스 > 교육·문화
개물림 사고 사전예방을 위한 반려동물 안전관리 등 비대면 홍보 / 서로에 대한 상호 배려로 함께 동행하는 성숙한 반려문화 정착
강원도는 끊이지 않는 개물림 사고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다소 완화됨에 따라 반려동물을 동반한 야외활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20년 5월 한달 간 개물림 사고 사전예방 캠페인을 비대면 방식으로 홍보 추진 나하나 쯤은 우리 개는 그럴 리가 없지라는 반려견..
완도군이 코로나19로 시작하지 못했던 ‘봄 그리고 힐링 해양치유 체험 프로그램’을 5월 15일부터 신지명사십리해수욕장 일원에서 시작한다고 밝혔다.해양치유 프로그램이란 깨끗하고 청정한 자연환경에서..
상주시 남장사 관음선원의 목조관음보살좌상이 국가지정문화재인 보물로 지난달 29일 지정예고 됐다.조성 발원문이나 처음 제작과 관련된 기록이 부족해 정확한 제작시기는 알 수 없으나, 귀족풍의 단정한 ..
광주시는 4일 관내 음식점 위생수준 향상과 소비자의 선택권 제공을 위해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 확대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밝혔다.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 확대는 코로나19 및 식중독을 예방하고 시민..
대한민국 언론 지수가 세계 42위라 한다. 1위는 노르웨이 국가다. 서유럽쪽 국가들이 상위군에 속해 있다. 그 국가들의 공통적 상황은 복지정책과 인권존중 및 허위사실에 의한 기사들이 보도되지 않는다는..
코로나19 국내 일일 확진자가 두 자리수로 줄어들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완화하는 등 다소 소강상태로 접어들었지만 아직까지 안심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지난 3월 23일 시작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어느새..
(사)정선아리랑제위원회(위원장 전종남)는 유네스코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강원도 무형문화재 제1호인 정선아리랑의 전승·보전과 세계화를 위한 제45회 정선아리랑제 개최일정을 확정했다.군은 지난21일 군..
충청남도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주도연)은 4. 20.(월) 초등학교 1~3학년 온라인 개학에 맞춰 관내 초등학교 3교를 대상으로 긴급돌봄 원격학습도우미 인력 지원을 시작하였다. 긴급돌봄 원격학습도우미는 최..
현재 세계 지도 정보에 등록된 국가수가 237개국이 등록되어 있다.사상, 종교, 문화, 이념, 생활형태 등 각 국가마다 특성을 가지고 다양하게 자기들의 색깔에 의해서 국가관을 지키고 있고 그 속에 속해 있..
타임캡슐(Time Capsule). 누구나 한 번쯤 들어본 이 말은 한 시대를 대표할 수 있는 각종의 물건들을 특수용기에 담아 땅속에 보관, 일정 기간이 지난 후에 발굴하도록 하는 인류 문화유산 보존 방법이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3월 보육지원체계 개편에 따라 관내 모든 어린이집에 전자출결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어린이집 전자출결시스템은 원아가 소지한 태그로 등·하원 시간을 ..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4월 6일 ‘시립자연장지’를 개장한다.‘자연장’이란 화장한 유골의 골분(骨粉)을 수목화초잔디 등의 밑이나 주변에 묻어 장사하는 친환경적인 장사(葬事)방법으로 형태에 따라 수목..
홍성군이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 및 군민 생활안정을 위해 오는 5월부터‘농어민 수당’을 조기 지급한다고 7일 밝혔다.농어민수당은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다원적 가치를 보존하고 지속..
자신이 살아 가면서 가장 소중한 선택은 무엇일까. 소중한 사람들과 즐기며 살아가는 것일 것이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본인 자신들이 건강해져 있어야 된다는 것이다.건강은 그 무엇과도 바꿀수 없을 것..
서천군(노박래 군수)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소비 활동을 진작시키고,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도모하고자 31일부터 '모바일 서천사랑상품권' 을 판매한다고 밝혔다.10억 원 규모로 시범 발행하는 ..
울진군에서 고유의 명절인 단오를 맞이하여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평해 진행된 『제33회 평해 남대천단오제』행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단오제는 『제2회 울진 금강송 전국 국악경연대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