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종합뉴스 > 사회·IT
목포시가 ‘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연다’는 목표로 2019년 시정을 전개한다.시는 조직개편과 인사이동 등 분위기를 일신해 민선7기 현안업무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한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경제과를 신설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목포 알리기 위해 미디어마케팅담당을 새롭..
2019년 새로운 천년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홍성군내 중소기업이 다양한 지원과 함께 경쟁력을 더욱 더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홍성군에 따르면 해외시장 개척 무역사절단 파견, 중소기업 제품 홍보 책..
부산시는 2019년 소상공인 정책방향을 '상권 중심의 도시생태계 조성 및 골목산업화’로 정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한 5개 과제 30개 지원사업을 조기에 추진한다고 밝혔다.시는..
부산시는 지역중소기업 육성을 위하여 총 1조 4,400억원 규모의 2019년 중소기업 자금지원계획을 확정하고 1월 14일부터 지원을 시작한다고 밝혔다.올해 국내외 경제성장세 둔화, 지역주력 제조업 업황 개선..
내서면(면장 남대우)는 지난 8일 지역사회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하여 송재영외 19명에게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 했다.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은 지역에 관심을 갖고 자발적으로 지역의 복지 위..
문경시는 2019년도 총 443여건 21,089백만원의 소규모주민숙원사업 조기발주 및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합동설계반 운영을 시작했다.1월 3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간 읍면동과 본청 기술직공무원으로 7개반 2..
목포시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8년도 지방재정 확대 우수 자치단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재정 인센티브로 특별교부세 2억원을 확보했다.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가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광주시 경안동에 ‘이름 없는 기부천사’의 이웃 사랑이 5년째 이어지고 있어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경안동행정복지센터에 따르면 중년 남성의 한 독지가는 지난 26일 오전 9시께 5만원..
한국농아인협회 이천시 지회가 운영하는 중증장애인 카페『I got everything.』이천장애인 훈련원점 의 운영을 지원하는 일일찻집“ 찻잔에 사랑과 향기 담아” 2018년 12월 28일 가장추운 영하의 한파에..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포구는 서해에서 해가 뜨고 지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자연스럽게 해넘이 . 해돋이 명소로 자리잡아 올해도 1만2천여 명의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이번 행사는 영하의 날씨에도 불..
한 직장에서 공직자의 길을 걸어가는 부자(父子)가 같은 날 나란히 승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칠곡군에서 근무 중인 아버지 장명익(58세, 사진 오른쪽)) 의회사무국장과 아들 장효수(28세) 주민생활지원과 ..
부산시는 2019년부터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 중 시민생활과 밀접한 내용을 7대 분야, 70개로 정리하여 발표하고, 12월 28일 홈페이지(www.busan.go.kr)에 게시한다고 밝혔다.7대 분야는 ▲시민생활·행정 ▲..
부산시는 정부 정책과의 연계성을 고려한 고령친화산업의 체계적 육성을 위해 「부산광역시 고령친화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4조에 따라, 지자체 최초로 ‘부산시 고령친화산업 육성 종합계획’..
2019년부터 전남 도내 중학교 신입생들에게 교복이 무상으로 지원된다.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12월 18일(화) 도교육청에서 전라남도 및 전라남도 22개 시·군 교복 지원 사업 담당자 등이 참석한..
횡성군주민복지지원과 평생학습담당 문해학습 교육 현장에서 노령의 학습자들에 의한 이색 기부문화가 연출되었다.횡성군의 문해교육장인 소망이룸학교는 2018년 기준 학습자가 300명을 넘어섰는데 이중 군..
장애인의 이동권 및 안전할 권리 보장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지하철 역사 내 장애인 안전·편의시설이 미흡해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개선이 시급하다.이는 한국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