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종합뉴스 > 사회·IT
연평균 7.6도, 두 개의 변전소, 8,000톤 상수도 여유용량으로 최적입지조건
평창군은 네이버 두 번째 데이터센터 유치를 위해 지난 7월 23일 의향서를 제출한 이후 오늘 8월 14일 최종 부지제안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2013년 강원 춘천에 첫 번째 데이터센터인 각(閣)을 세운 네이버는 예산 5400억 원 이상을 들여 경기 용인 공세동에 제2데이터센터를 건립..
구미시는 구미시 북부권(선주원남동, 도량동, 지산동 일대)의 고속도로 접근성 및 이동성 개선을 위한 경부고속도로 북구미 하이패스IC 건설공사가 2019년 8월 1일 착공된다고 밝혔다.북구미 하이패스IC는..
상주시(시장 황천모)가 지난 19일 개최된 경상북도 도시계획위원회에서 상주시 도시관리계획 결정 등 4건을 심의해 조건부 및 원안가결 처리 됐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상주시 도시관리계획은 대구시 북구..
충주시 호암직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피정섭)는 17일 지역 내 경로당 13곳을 방문해 참외와 미숫가루를 전달하며 위문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이날 위문활동은 본격적인 여름철 폭염이 예고됨에 따라 경로..
안성시 보건소가 난임 지원 사업 대상과 지원횟수를 7월부터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다.난임이란 부부가 피임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1년이 지나도 임신이 되지 않을 때 난임이라고 정의하고 있다.시는 지원 대..
홍성군보건소는 민간협력을 통한 보건서비스를 활발하게 추진하기 위해 지난 4일 홍성축협하나로마트와 건강이음 서포터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건강이음 서포터즈는 다중이용시설 기관(업)의 주..
울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손정일)에서는 지난 7월 13일(토) 울진 지역 장애아동 및 형제·자매, 부모를 대상으로 야외활동과 부모교육을 각각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
영암군은 베트남 출신 아내를 무차별 폭행한 사건과 관련해 주민복지실의 ‘무한돌봄팀’을 적극 가동해 피해여성과 아기를 보호·지원하기 위한 방안 모색에 나서는 한편, 재발방지를 위한 영암군 차원의 ..
서천군(노박래 군수)은 지난 9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소속 공무원4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공무원 행동강령 . 청탁금지법 교육' 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군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서천 ..
충주시가 ‘음식 속의 인문학을 맛보고 소리여행을 통해 인문학을 듣다’라는 주제로 올해 첫 인문학 특강을 가졌다.이번 인문학 특강은 지난 4월 충주시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인문독서아카데미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시립도서관 리모델링사업 등 6개 사업에 대해 특별조정교부금 30억원을 확보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에 확보한 특별조정교부금은 ▲평택시립도서관 리모델링사업 5억원 ▲포승여술..
경북 칠곡군에서 시작된 천안함 폭침 희생 장병 46명과 구조과정에서 순직한 고(故) 한주호 준위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천안함 챌린지’가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백선기 칠곡군수는..
홍성소방서(서장 유현근)는 태풍·집중호우 등 자연재난에 선제적으로대응하기 위한 ‘2019년 풍수해 대비 소방안전대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풍수해 대비 소방안전대책 주요 추진 사항으로는..
부산시는 여름철 이상기온 상시화와 냉방기기 사용증가에 따른 가정의 전기요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부산 에너지홈닥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기상청이 발표한 올해 여름철 기상전망에 따..
아산시가 우수기업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연초 출범한 ‘민관합동 기업유치 지원단’(이하 지원단) 의 노력이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아산시는 7월 1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충청남도와 도내 6개 시·군 및..
원주시가 매년 증가하는 고령운전자 유발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고령운전자 실버마크를 제작해 배포한다.자동차 앞·뒤 유리창 바깥쪽에 붙이는 고령운전자 실버마크는 주변 운전자에게 해당 차량의 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