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종합뉴스 > 정치·경제
사업비 35억원 확보 추진 전년대비 3.3배 증액 확보
강원도는 2019년도 지방도로상 교통사고 최소화를 위해 지역교통안전환경개선사업을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지역교통안전환경개선사업은 지방도로 상 교통안전 및 취약계층·지역에 대한 교통사고 위험요인을 사전에 해소하고자 행정안전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어린이보호구역개..
미국을 공식방문 중인 문희상 국회의장은 현지시간 2월 11일(월) 저녁 워싱턴 시내의 한 호텔에서 동포 초청 만찬간담회를 가졌다. 문 의장은 격려사에서 "오늘 아침에는 한국전쟁 참전 용사 기념비를 방문..
미국을 공식방문 중인 문희상 국회의장은 현지시간 2월 11일(월) 오후 워싱턴 D.C.에 위치한 아틀란틱 카운실(Atlantic Council)에서 열린 ‘한반도 전문가 초청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문 의..
문희상 국회의장은 1월 24일(목) 오후 의장 집무실에서 한국-서호주 간 무역 및 투자협력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해 한국을 방문한 마크 메그완(Mark McGowan) 서호주 수상의 예방을 받고 기술·지원 교류..
문희상 국회의장은 1월 24일(목) 국회 사랑재에서 외교통일위원회 위원들과 오찬간담회를 가지고, 상임위원들에게 격려와 당부의 말을 전했다. 문 의장은 먼저 “상임위원회별 모임은 오늘 처음이다. 상임위..
박명재 윤리특별위원장은 1월 23일 윤리특위 간사위원들과 회동을 갖고 윤리특위에 회부된 징계안 처리를 포함한 향후 윤리특위 활동방향에 대해 논의해줄 것을 촉구하였다. 이에 국회윤리특별위원회는 오는..
문희상 국회의장은 1월 22일(화) 오후 의장 집무실에서 몽골 의회 영덩페렝레이 바타르빌렉(Yondonperenlei Baatarbileg) 사회정책교육문화과학위원장과 샤타르발 라드나세드(Shatarbal Radnaased) 법률위..
영암군보건소(소장 이국선)는 최근 대구·경북 지역에서 홍역 확진환자가 발생하고 다발적으로 홍역환자가 확산됨에 따라 어린이집 및 학교에 예방수칙을 안내하고 감염병 관리를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아울..
지난 18일 저녁 제천시 문화의 거리 메인무대에서는 개막 점등행사가 개최되며 20일 간의 ‘제천 겨울벚꽃축제’의 화려한 막이 올랐다.제천시는 황량한 겨울 도심에 벚꽃 조명으로 활력을 불어넣고 사람의..
설 명절을 맞아 영덕군 소식지 ‘블루시티 영덕’ 설 호가 발간된다. 1월 29일부터 관내 세대주에게 우편으로 배달되며 늦어도 2월 1일까지는 완료될 예정이다. 통권 제5호인 이번 소식지에는 사회, 문화, ..
문재인 대통령은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2018년부터 이어온 지역경제투어의 2019년 첫 지역경제투어로 '울산광역시'를 방문하였다. 작년에 방문한 전북, 경북, 경남에 이어 찾은 울산은 4번째 지..
문희상 국회의장은 1월 18일(금) 오후 의장 집무실에서 사이먼 스미스 (Simon Smith) 주한영국대사의 예방을 받고 환담했다. 문 의장은 이날 면담에서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천재일우의 기회가 찾아왔..
문희상 국회의장은 1월 16일(수) 오후 의장 집무실에서 싸이드 바담치 샤베스타리(Saeed BADAMCHI SHABESTARI) 신임 주한이란대사의 예방을 받고 환담했다. 문 의장은 이날 면담에서 "이란은 1973년..
대한민국 국회(국회의장 문희상)는 3ㆍ1운동 및 임시의정원 개원 100주년을 맞이하여 ‘2019 국회 신춘음악회’를 1월 29일(화) 오후 7시 30분 국회의사당 중앙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KBS 국악관..
문희상 국회의장은 1월 10일(목) 국회 접견실에서 ‘의회외교활동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갖고 윤영관 전 외교통상부장관 등 외부 전문가 9인을 위원으로 위촉하였다. 이 자리에서 문 의장은 “국제관계..
새정치민주연합 전해철 의원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야당 측 간사다. 박근혜 정부 들어 전국을 뒤흔드는 사건이 너무 많다. 시국 사건에 따른 법안 발의하랴, 국회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위해 여당 측 간사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