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종합뉴스 > 정치·경제
문희상 국회의장, 알프레도 까를로스 바스쿠 신임 주한 아르헨티나 대사 예방 받아문희상 국회의장은 8일 오후 의장집무실에서 알프레도 까를로스 바스쿠(Alfredo Carlos Bascou) 신임 주한 아르헨티나 대사의 예방을 받았다. 문 의장은 이 자리에서 "지난 6월 우리 국회에서는 1..
문희상 국회의장은 13일 “(김대중 대통령은) 국가 최고 지도자로서 진보와 보수라는 이분법을 배척했으며, 진영을 가리지 않고 인재를 등용했다”면서 “이러한 통합과 화해의 정치는 유례없이 짧은 시간 ..
새마을운동 대전서구지회(양용모 회장)는 12일 서구청 대강당에서 ‘일본 수출규제에 따른 규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구의회의원,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이 날 규탄대회는 일본의 보복적 ..
대한민국 관광1번지 단양의 야행(夜行) 명소인 단양수양개빛터널이 8월에 가볼만한 곳에 선정됐다. 군에 따르면 한국관광공사가 추천 하는 8월에 꼭 가볼만한 곳! 시원한 동굴, 터널여행이라는 주제로 단양..
문재인 대통령은 13일 국무회의를 주재하였다.문 대통령은 "일본의 수출규제에 범국가적 역량을 모아 대응하면서도 우리 경제 전반에 활력을 높이기 위한 정책을 함께 차질 없이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희상 국회의장은 8일 오전 의장집무실에서 이반 스칼파로토 이탈리아-한국의원친선협회장과 오스발도 나폴리 이탈리아-북한의원친선협회장을 만나 “북한이 비핵화를 이행한다면 개성공단, 금강산 관광 재..
문희상 국회의장은 7일 오후 국회접견실에서 탄질라 나르바예바 우즈베키스탄 상원의장을 만나 “문재인 대통령이 출범한 이후에 중앙아시아러시아 등 유라시아 국가들과의 경제협력 확대와 공동 번영을 목..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유인태)는 8월 5일(월) 2019년도 제35회 입법고시 최종합격자 17명의 명단을 확정하여 국회채용시스템(http:gosi.assembly.go.kr)을 통해 발표하였다.올해 입법고시는 선발예정인원 1..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유인태)는 2019년 8월 2일(금)에 열린 제370회국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일본 정부의 보복적 수출규제 조치 철회 촉구 결의안과 2019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총 176건의 안건을..
환경부 소속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센터장 홍동곤, 이하 센터)는 7월 22일부터 4주간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제9차 국제 온실가스 전문가 교육과정’을 운영한다.이번 교육과정은 그동안 우리나라가 축..
부산시가 도심지 내 거미줄처럼 얽히고설킨 공중선 문제 해결에 나선다.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통신관로 매설용 미니트렌칭 시범사업’ 대상지로 거제동 현대아파트 일원을 선정하고, 7월 2..
프라스틱은 인간의 '일상' 과 '일생' 을 점령하고 있다.그리고 프라스틱으로 지구는 멍들고 환경은 병들어 가고 있다.프라스틱 생산에 5초, 사용하는데 5분, 분해되는데 500년 이라고 한다. 문제는 편리..
태풍이 지나가고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니 짜증스럽기도 하지만 지구온난화현상이 피부로 느껴진다.그런 와중에 우리나라경제 현실을 돌아보면 한숨만 나오니 무더위의 짜증보다 덜하지 않는 것 같다.국가안..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가 열렸다. 문 대통령은 태풍 다나스의 영향으로 피해를 입은 국민들께 위로를 전했으며, 휴가철 재해와 재난을 대비한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심사소위원회(소위원장 이채익의원)는 7월 23일 소위원회 회의에서 총 37건의 법률안에 대한 심사를 통해 「지방세법 일부개정법률안」,「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
새정치민주연합 전해철 의원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야당 측 간사다. 박근혜 정부 들어 전국을 뒤흔드는 사건이 너무 많다. 시국 사건에 따른 법안 발의하랴, 국회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위해 여당 측 간사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