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전체기사
문희상 국회의장, 알프레도 까를로스 바스쿠 신임 주한 아르헨티나 대사 예방 받아문희상 국회의장은 8일 오후 의장집무실에서 알프레도 까를로스 바스쿠(Alfredo Carlos Bascou) 신임 주한 아르헨티나 대..
탄질라 카말로브나 나르바예바(Tanzila Kamalovna Narbayeva) 우즈베키스탄 상원의장이 8월 7일(수) 국회입법조사처(처장 김하중)를 공식 방문하였다. □ 나르바예바 상원의장의 이번 방문은 문희상 국회..
문희상 국회의장은 8일 오후 의장접견실에서 한-중 민간외교사절단 예방을 받고 “젊은 사람은 열정, 비전, 그리고 백절불굴의 의지를 가지고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한국과 중국 두 나라의 청년들이 힘..
문희상 국회의장은 12일 국회 사랑재에서 열린 여야 5당대표 ‘초월회’ 오찬모임에서 “인사청문회를 개최하면 어느 정당은 후보자에 대해 인준하자고 하고, 어느 정당은 절대 안 된다고 한다”면서 “국회..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위원장 이종구)에서 ‘화이트리스트 제외’등 최근 일본 수출규제 조치에 대한 대응방안을 논의한다.지난 7월 1일, 일본 정부의 반도체 등 핵심소재 수출 규제 조치에..
문희상 국회의장은 13일 “(김대중 대통령은) 국가 최고 지도자로서 진보와 보수라는 이분법을 배척했으며, 진영을 가리지 않고 인재를 등용했다”면서 “이러한 통합과 화해의 정치는 유례없이 짧은 시간 ..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1인당 군민소득 3천만원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 민선 7기 들어 고흥 농수특산물 판매에 행정력을 집중해 오고 있으며, 최근 농수산물의 내수 부진, 가격하락 등으로 농어민들의 어려움..
새마을운동 대전서구지회(양용모 회장)는 12일 서구청 대강당에서 ‘일본 수출규제에 따른 규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구의회의원,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이 날 규탄대회는 일본의 보복적 ..
청주오송도서관이 신율봉어린이도서관에서‘도서관원정대 1박 2일’독서캠프를 초등학교 1~2학년 15가족 30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 진행했다.이번 캠프는 도서관 올레길, 둘레길, ..
평창군은 네이버 두 번째 데이터센터 유치를 위해 지난 7월 23일 의향서를 제출한 이후 오늘 8월 14일 최종 부지제안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2013년 강원 춘천에 첫 번째 데이터센터인 각(閣)을 세운 네이버..
기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광규, 이길구)는 지난 13일 주거 환경이 열악한 10가구를 대상으로 친환경 해충 방제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기산면 통합사례관리 대상자 중 주거 ..
상주시는 8월 13일 신흥동의 상주시조합공동사업법인에서 열린 2019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수출국 관계자 초청행사에 7개국 해외 바이어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주시 우수 농특산품을 소개하고 수출 확대..
문경시 드림스타트는 8월 14일부터 15일까지 1박 2일간 경북 영주 국립산림치유원에서 드림스타트 대상아동 36명이 참가하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실시 했다. 이번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경제적, 사회..
이천시 총곡2리 마을회관에서 지난 7월 30일 음성군 가축분뇨·음식물 공공처리시설 설치사업과 관련해 음성군에 제시할 협의안 마련을 위한 국민권익위원회, 총곡리 주민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총곡리 대..
아산시 영인산 자연휴양림이 막바지 여름 휴가철 울창하게 우거진 숲과 산소 가득한 숲길로 휴식과 치유의 휴양지로 손꼽히고 있다.청량감과 함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130ha 규모의 영인산 자연휴양림은..
충북 괴산군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및 제74회 광복절을 기념하고, 애국선열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괴산愛나라愛운동’ 홍보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1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축제추진위원, 품바축제 기획실무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0회 음성품바축제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보고회에서는 지역주민과 외..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9일 남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자동차 정비 관련 사업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환경법과 자동차관리법 준수사항 및 미세먼지 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설명회는 평택시에서 추..
생산량에 비해 소비가 부족하다. 경북 청도군 관내 천도복숭아 농사를 짓는 과수 농민들은 앞이 캄캄하다 한다. 청도 천도복숭아 하면 국민들이 즐겨 찾고 먹던 고품종의 과실이었다 한다. 경제가 어렵다 하..
부산시가 최근 불거진 사회복지시설 내 종사자들의 인권 침해 등 해결을 위해 종합적인 대책 마련에 나선다.우선, 부산시는 법인 내부에서 이루어지는 인권 침해 현황을 파악하고, 대응에 나선다. 9월부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