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환경뉴스
부산의 중심가였던 서구. 노후된 주택 밀집지역으로 2019년 7월 현재 곳곳에서 노후된 주택을 허물고 있다.서구 서대신동 제5구역 재개발지역 약 7만여평 철거업체에서 철거를 하고 있다.철거중 문제를 발견하게 된다.물을 뿌리지 않는다. 분명한 것은 물을 뿌리면서 또한 살수처리..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청송읍 소재지에 위치한 현비암 강수욕장이 오는 주말인 20일(토) 개장해 내달 18일(일)까지 약 1개월간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2015년 국민안전처로부터 국내 5대 물놀이 안전장..
영월군에서는 음식물류폐기물을 발생원부터 원천적으로 감량하고 시민들의 올바른 분리배출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음식물쓰레기 무선인식(RFID) 종량기기를 설치하고 음식물쓰레기 감량화기기를 지원한..
이천시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생 시 긴급행동지침(SOP) 숙달과 초동대응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 가상방역 현장훈련’을 3일 오전 이천시 종합운동장에서 실시했다.실제상황에..
상주시 성주봉자연휴양림의 입장료와 주차료가 폐지된다.상주시는 7월 15일부터 성주봉자연휴양림을 찾는 모든 입장객에게 입장료와 주차료를 받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성주봉자연휴양림..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승우)가 돌발병해충 드론 긴급방제단을 본격 가동했다.시는 방제 드론 7대, 광역방제기 1대로 구성된 드론 긴급방제단을 띄워 지난달 29일부터 먹노린재 다발생 지역인 염치읍, ..
대한민국 대표관광지로 이름난 단양팔경이 단양강의 시원한 물길을 따라 다채로운 매력을 뽐내며 여름 휴가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단양을 휘감아 흐르는 여름의 단양강은 소백산맥 준령이 어우러져 수려한..
부산시는 7월 5일 오전 11시 부산시민공원에서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분리배출함 운영 출범식을 갖고 부산시민공원 외에 사직야구장 주변, 부산대학교 정문 인근 등 8곳에 사물인터넷(IoT..
전국적으로 폐비닐을 처리하지 않고 임야에 적치하고 있는 것이 지금의 현실이다.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산의 주식회사 에스에스유화 라는 회사의 특허기술력이 후손들에게 계승 발전되어야 함에도 정부의 무..
상주시 내서면 능암리 앞 국도 25호선 변에 해바라기, 코스모스 꽃밭이 조성되어 통행인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조성된 꽃밭은 3,300㎡(약 1,000평)의 면적에 코스모스, 해바라기가 식재되어 있어, 해..
광주시(시장 신동헌)가 오는 7월 1일부터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물놀이장을 개장한다.시는 여름방학을 앞두고 지역 내 공원 4곳과 곤지암 팀업캠퍼스 물놀이장 1곳 등 총 5개소에 물놀이장을 개장한다고 24..
구미시와 K-water(구미권지사)가 4대강 사업 등으로 훼손된 꼬리명주나비의 서식지를 복원하기 위해 나선다.구미시는 지난 6월 27일 오후 3시 k-water(구미권지사 대회의실)에서 낙동강 꼬리명주나비 서식..
장흥군(군수 정종순)이 득량만 청정해역에서 나는 고품질 다시마 생산 지원에 나섰다.다시마는 알긴산이 풍부하여 콜레스트롤과 혈압을 낮추는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다.최근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를 흡..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SBSCNBC LH한국토지주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국무조정실 국가균형발전위에서 후원하는 2019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지엄..
뜨거운 태양아래 시원한 나무그늘이 그리워지는 6월 초록빛 쉼터로 자리 잡은 속초시의 설악산자생식물원과 숲박물관이 여름 단장을 하고 시민들과 관광객 맞이에 나섰다. 속초시는 설악산자생식물원과 숲박..
아산시 환경보전과는 6월 17일 1부서 1촌 자매결연 마을인 도고면 시전1리를 방문해 농촌 고령화로 인한 일손부족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찾아 일손 돕기를 진행했다.지난 2013년 1부서 1촌 자매결연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