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일보

HOME > 종합뉴스
목포시가 ‘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연다’는 목표로 2019년 시정을 전개한다.시는 조직개편과 인사이동 등 분위기를 일신해 민선7기 현안업무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한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경제과를 신설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목포 알리기 위해 미디어마케팅담당을 새롭..
서천군(노박래 군수)이 올해 지역 특성에 맞는 체계적인 일자리모델을 발굴해 양질의 일자리 제공함으로써 일자리와 성장이 선순환하는 서천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군은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미 인동동(동장 문창균)은 지난해 11월 20일부터 희망2019 나눔캠페인 성금 모금 활동을 펼쳐 지난 8일 현재 5,680만원을 모금 했다.'나눔으로 행복한 경북’이란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어려..
충주시일자리지원센터가 지난해 어려운 고용여건속에서도 취업 창구역할을 톡톡히 한 것으로 나타났다.9일 충주시에 따르면 지난해 다양한 일자리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전년 대비 10% 증가한 1248명이..
2019년 새로운 천년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홍성군내 중소기업이 다양한 지원과 함께 경쟁력을 더욱 더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홍성군에 따르면 해외시장 개척 무역사절단 파견, 중소기업 제품 홍보 책..
내포중학교(교장 윤표중)는 지난 3일 오후 7시 ‘내포 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를 개최하였다. '내포 오케스트라’는 학생의 잠재적 음악성을 개발하고 공교육 속에서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
홍성지역에는 많은 역사인물의 문화유산이 있다. 그 중에도 작은 시골 농촌 마을에 수십만 평의 소나무 숲속에 숨겨진 400여년의 역사문화유산이 고스란이 남아있다. 충남 홍성군 서부면 판교리 신촌마을에..
부산시는 2019년 소상공인 정책방향을 '상권 중심의 도시생태계 조성 및 골목산업화’로 정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한 5개 과제 30개 지원사업을 조기에 추진한다고 밝혔다.시는..
부산시는 지역중소기업 육성을 위하여 총 1조 4,400억원 규모의 2019년 중소기업 자금지원계획을 확정하고 1월 14일부터 지원을 시작한다고 밝혔다.올해 국내외 경제성장세 둔화, 지역주력 제조업 업황 개선..
내서면(면장 남대우)는 지난 8일 지역사회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하여 송재영외 19명에게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 했다.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은 지역에 관심을 갖고 자발적으로 지역의 복지 위..
문경시는 2019년도 총 443여건 21,089백만원의 소규모주민숙원사업 조기발주 및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합동설계반 운영을 시작했다.1월 3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간 읍면동과 본청 기술직공무원으로 7개반 2..
충청북도 제천시(시장 이상천)를 대표하는 문화재 의림지의 역사와 문화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의림지 역사박물관’이 오는 8일 오후 개관식을 갖고, 9일부터는 본격적으로 일반 관람객을 맞이한다.의..
문재인 대통령은 2019년 1월 8일 열린 첫 국무회의를 주재하였다.문 대통령은 모두 발언을 통해 각 부처 장관들에게 "자신과 부처의 이름을 내건 브랜드 정책을 책임 있게 추진해서 국민들께 성과로 제시할..
문희상 국회의장은 1월 9일(수) 국회 본관 3식당 별실에서 열린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자문위원회 의견서 전달식에 참석했다.이 자리에서 문 의장은 “자문위가 전달한 ‘의견서’는 꽉 막힌 국회 논의의 물꼬..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유인태)는 국회 본회의 및 위원회에서 이루어지는 의정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하여 제공되는 인터넷의사중계에서 HD(High Definition)급 고화질 서비스를 2019년 1월 9일(수요일..
목포시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8년도 지방재정 확대 우수 자치단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재정 인센티브로 특별교부세 2억원을 확보했다.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가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더보기